한국일보

“뜨거운 열정으로…” ‘라 루체’ 오케스트라 창단 모임

2021-09-21 (화) 12:23:55
크게 작게

▶ 성인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 본격 활동 위한 연습 돌입

“뜨거운 열정으로…” ‘라 루체’ 오케스트라 창단 모임

지난 16일 LA한인타운에서 첫 모임을 갖고 연습에 들어간 성인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라 루체’ 단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성인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라 루체’(La Luce Chamber Orchestra·지휘자 전창한)가 지난 16일 창단 모임을 갖고 본격 활동을 위한 연습을 시작했다. 팬데믹으로 인해 답답한 시간을 보내는 이 시기 음악을 사랑하고 취미로 악기를 배우는 아마추어 음악인들에게 가뭄 속 단비와도 같은 기쁜 시간이었다고 단원들은 밝혔다.

전창한 지휘자는 “한 달 전 단원 모집 공고가 나간 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아마추어 연주자들이 첫 모임이었는데도 기대 이상의 합주로 모두들 행복하고 즐거운 첫 연습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LA 한인타운에서 정기 연습을 하는 라 루체 오케스트라는 1년 이상 악기 레슨을 받았으며 현재도 레슨을 받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디션을 응시한 후 매주 목요일 정기 연습에 참가하면 된다.

라 루체 오케스트라는 앞으로 매년 정기 연주회와 크리스마스 콘서트, 그리고 양로병원과 고아원 등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을 찾아가 따뜻한 위로의 연주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단원 모집 문의 (213)268-6456 전창한 지휘자, 이메일 conductorjeon@gmail.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