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혹사 당하는 췌장의 건강을 지키자

2021-08-24 (화)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바다의 물방울 ‘우미노시즈쿠’ 프리미엄 복합 후코이단

혹사 당하는 췌장의 건강을 지키자

[ 포스터 ]

췌장은 흔히 이자라고도 하는데, 위의 뒤쪽 척추 앞부분에 위치해 있는 길이15cm,무게 100g정도의 작은 장기다. 췌장의 기능은 혈당을 낮춰주는 호르몬인 인슐린과, 반대로 올려주는 글루카곤을 만들어 혈당을 조절하는 내분비적 기능과 탄수화물 50%, 단백질 50%, 지방 90%를 소화할 수 있는 소화효소를 분비한다. 특히 탄수화물 소화의 최후의 보루와도 같은 곳으로써, 입에서 씹지 않고 그대로 넘어온 탄수화물도 50% 정도 소화시키는 외분비적 기능을 동시에 담당한다.

췌장암은 초기에는 뚜렷한 자각증세가 없어서 공포가 더 심각한데, 증세가 나타날 때는 이미 병이 진행된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알려져 있다. 일반적인 증세로는 식욕감소, 체중감소, 복통같은 보통 암과 같은 증세를 보이며, 병이 진행되면 가려움증, 허리통증, 황달, 우울감을 가져오기도 하며 갑자기 당뇨병이 악화되거나 당뇨가 없던 분이 갑자기 당뇨가 생기기도 한다.

췌장암의 90% 가량은 췌액을 운반하는 췌관에서 발생하는 췌관 선암이 대부분 인데, 이 암은 주위조직과 장기에 침투가 잘돼 특히 치사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췌장암은 보통 암들과는 달리 1기에서 4기로 구분하는 암의 기수를 따로 두지않고 수술이 가능한 단계, 수술이 불가능한 단계로 나뉜다.


따라서, 수술여부에 따라 생존률이 정해지는데, 5년 생존률도 일반 암 평균 수치가 50%를 상회하는데 반해 췌장암은 10%이하를 보이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후코이단은 바다의 갈조류에서 추출한 황산화 다당체 성분으로 ,연구에 의하면 후코이단의 끈끈한 난 소화성 식이섬유 성분이 식후 당조절을 지원해 주어 췌장의 부담을 덜어주며, 또한 면역체계를 지원해 각종 췌장건강을 지키는데 매우 유익하다고 알려져 있다.

미국 내 판매중인 후코이단 제품 중 유일하게 공인 인증 자파(JHFA)마크를 획득한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은 자사 제품으로 실시한 효능에 관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포스터 참조> 자세한 상담 및 정보는 1-855-909-9191 한국어 고객 상담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바다의 물방울로 구글에서 서치하면 무료자료와 샘플을 받아볼 수 있다.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