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미국 면역학회 면역력 효능 지원 보고서 등재
미국면역학회(American Association of Immunologist) AAI는 지난 5월 전세계 65개국 9천여명의 면역학 의사와 전문가로 활동중인 세계 최대 면역학술 회의에서 후코이단 MIX AG를 기반으로 일본 큐슈대학에 의뢰하여 실시한 면역력 지원에 관한 연구 보고서를 발표하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번 연구에서 후코이단이 점막 면역을 조절하는 메커니즘에 대해 알아본 3가지 내용에 대한 결과물이다.
첫 번째는 마우스의 장 면역 세포에 후코이단 믹스 AG를 작용시킨 결과, 장에 존재하는 수지상 세포와 대식 세포, T 세포 등의 림프구와 직접 상호 작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두 번째는 후코이단 믹스 AG에 의해 자극된 장 면역 세포는 염증에 관련된 종양 괴사 인자 알파(TNF-α), 항 종양 면역에 관련된 인터루킨 12(IL-12)와 인터페론 감마(IFN-γ )등의 사이토 카인의 생산량을 증가시켰다.
마지막 셋째는 면역 억제성 사이토 카인 인터루킨 10 (IL-10)도 강화되고 과잉 반응을 막기 위해 후코이단이 면역 체계의 균형을 잡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이와 같은 결과로부터 후코이단이 T 세포를 직접 자극하여 항종양 면역에 관련된 인터페론 감마(IFN-γ )의 생산 증강을 유도할 수 있음이 새롭게 입증되었다. 이 부분에서 주목할 점은 인터페론 감마의 역할은 대표적으로 자연 살해 세포인 NK세포 활성화, 대식 세포인 매크로파지 활성화, 감염에 대한 장, 단기 면역성을 생성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면역 글로블린 G의 활성화다.
특히 이런 유도적인 결과로 인체 고유의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각 면역 세포들의 활동을 촉진 시켜 부작용 없이 각종 바이러스나 돌연변이 세포들을 제거하는 힘을 끌어 올린다는 후코이단MIX AG의 효능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실험 결과라고 한다.
후코이단 MIX AG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1-866-566-9191 한국어 고객 상담 센터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