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카메리카] ‘갈조류에서 뽑아낸 항산화 다당체의 보고’

2021-06-10 (목) 12:00:00
크게 작게

▶ 우미노 시즈쿠 프리미엄 복합 후코이단… 신장건강에 최고

[카메리카] ‘갈조류에서 뽑아낸 항산화 다당체의 보고’
흔히 콩팥이라고 부르는 신장의 모양은 이름처럼 강낭콩 형태로 생겼다. 위치는 아랫배의 뒤쪽에 좌우 하나씩 두 개가 자리해 있다. 신장의 중요한 일은 신장안에 사구체라고 하는 모세혈관 덩어리가 체내 노페물을 거르는 필터 역할을 해서 찌꺼기를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이 대표적이다.

또한 체내 수분 양과 전해질, 산성도 등을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는 생체 향상성 기능을 비롯해 혈압유지, 빈혈교정, 칼륨, 인 등 대사의 중요한 호르몬을 생산하고, 활성화시키는 내분비 기능 등 아주 중요한 일을 한다.

그리고 심장에서 나온 혈액의 1/4을 공급받으며, 하루 약 180리터의 혈액을 걸러 각종 노폐물을 1~2리터 가량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아주 고마운 장기라고 말할수 있다. 평소 특별히 신장 기능에 이상이 없는 분도 6개월이나 일년에 한번 정도 정기검진 때 실시하는 소변과 혈액검사를 통해 사구체 여과율(GFR)이나 혈액 요소 질소(BUN), 크레아티닌 청소율(CrCl) 등의 수치로 대략적인 신장의 기능평가를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신장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10회이상 소변을 본다든지, 반대로 소변이 거의 않나 오거나, 소변에 거품이 많이 나오는 단백뇨 증상, 혈뇨 현상, 소변색깔이 짙어지는 현상, 소변에서 악취가 나거나 단 냄새가 나는 것도 정상이 아니다.

그리고 손발 얼굴이 붓는 부종, 요독증으로 인한 가려움증, 옆구리 통증도 나타난다고 한다. 위에 언급한 증상이 있으면 꼭 전문의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후코이단은 바다의 갈조류에서 추출한 황산화 다당체 성분으로, NPO후코이단 연구에 의하면 만성 신부전증, 급성 신장 손상및 당뇨에도 효능이 있어 신장 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미국 내 판매중인 후코이단 회사 중 유일하게 NPO연구센터정회원이며, 공인 인증 자파(JHFA)마크까지 획득한 우미노 시즈쿠 후코이단은 자사 제품으로 실시한 효능에 관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1(866)566-9191

웹사이트: www.kfucoidan.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