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SNU포럼 이번 주제는 ‘배터리’… MIT 백혜민 박사 15일 온라인으로

2021-05-11 (화)
크게 작게
워싱턴주 서울대동문회 시니어클럽(회장 김재훈)이 매달 교양프로그램으로 개최하고 있는 SNU포럼 5월 행사가 15일 오전 10시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포럼의 강사는 현재 MIT 박사후 과정 연구원인 백혜민 박사다.

백 박사는 KAIST(한국과학기술원)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친 뒤 미국 칼텍(Caltech)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차세대 한인 과학자이다.


그녀는 이날 포럼에서 최근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차의 미래를 결정할 ‘전고체 배터리(All-Solid-State Battery) 연구의 현재 상황과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현재 전세계에선 전기차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전기차 판매량은 324만대로 2014년 대비 43%나 급증했고, 전기차 선두주자인 테슬라는 올 4월 기준 시가총액에서 도요타를 2배 가까이 앞지르고 있다.

이에 따라 전기차의 최고 핵심부품인 리튬 이온 배터리의 효율성을 높일 연구들도 기업과 정부 기관의 관심을 크게 끌고 있다. 특히 전고체 배터리의 경우 에너지밀도를 높이면서도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예상된다.

백 박사는 이번 포럼을 통해 ‘전고체 배터리’가 무엇인지, 전고체 배터리가 전기 자동차의 미래가 될 수 있을 지 등에 대해 알아본다.

이번 SNU포럼에 참여하려면 온라인(https://us02web.zoom.us/j/5069639349?pwd=aDF2SUltK3ovRWxTVmVsOHhLTjdidz09)으로 들어가면 된다.

미팅ID는 ‘506 963 9349’이고 패스코드는 ‘SNU_FORUM’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