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무역정책과 기업 위한 시사점’ 온라인 세미나

2021-03-30 (화)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미한국상공회의소, 내달 7일 신청마감 4월5일 오후 5시

‘무역정책과 기업 위한 시사점’ 온라인 세미나

오미연(사진)

미한국상공회의소(코참)가 다음달 7일 오후 2시~3시 화상미팅 앱 줌(Zoom)을 이용해 ‘바이든 행정부의 무역 정책과 기업을 위한 시사점’을 주제로 한 온라인 세미나를 실시한다.

존스 홉킨스대학 국제 관계 및 에너지 정책 박사로 워싱턴 DC 소재 Think tank 애틀랜틱 카운슬 전략 안보센터 국장·아시아 프로그램 국장(Director and Senior Fellow, Asia Security Initiative, Atlantic Council)인 오미연(사진) 박사가 이날 강사로 초빙 돼 ▲바이든 행정부의 에너지 및 기후변화 정책 ▲바이든 행정부의 공급망 정책 ▲테크놀로지 정책과 Geopolitics ▲한국 기업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해 강연한다.

코참은 “바이든 행정부가 들어서면서 트럼프 행정부와는 크게 다른 국내외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다.

대중국 정책은 물론 에너지 정책과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급망 문제에 대한 정책 등이 미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며 “이에 워싱턴 DC의 저명한 Think tank의 관련 한국계 전문가를 초청, 한국 기업체 입장에서 관련 이슈들을 한국어로 들을 수 있는 세미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석신청은 온라인 www.kocham.org 으로만 받으며 신청 마감은 4월5일 오후 5시다.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