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환절기 피부 건강, “이렇게 지키자”

2020-10-21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함으로부터 우리 가족 지켜주는 추천템

환절기 피부 건강, “이렇게 지키자”

사진=가히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시작되었다. 계절의 변화에 따른 갑작스러운 온도와 습도의 변화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트러블을 유발한다. 특히 올여름, 뜨거운 자외선, 폭우로 인한 높은 습도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자극까지 삼중고를 겪은 피부는 더욱 고민이 많다. 특별한 케어가 필요한 시즌,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환절기 필수 뷰티 케어 아이템을 알아보자.

환절기 불청객, 건조함 극복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

계절의 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은 피부이다. 이맘때쯤에는 피부 장벽이 약해지며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트러블로 고통 받거나 해결되지 않는 속건조로 고통을 호소하는 이가 늘어난다. 피부 장벽 강화 기능이 있거나 보습력이 충분한 제품을 사용하여 무너진 피부 장벽을 되살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먼저 아토팜이 20주년을 맞아 스페셜로 출시하는 ‘대용량 한정판 MLE 로션’은 독자 개발 피부장벽 기술 MLE®가 민감한 아이의 피부장벽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48시간 보습 효과가 있는 ‘수분 보호막 로션’이다. 이번 대용량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1.5배 용량을 업그레이드해 온 가족이 함께 쓰기 좋고, 잔량캡을 추가로 증정해 끝까지 알뜰하게 사용 가능하다. 부드럽고 산뜻하게 흡수되는 텍스처로, 얼굴뿐만 아니라 건조한 바디에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닥터자르트의 ‘더마스크 워터젯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은 히알루론산 에센스가 피부 속까지 수분을 채워주는 수분솔루션 마스크다. 아쿠악실과 수퍼 바이탈 콤플렉스가 피부를 푸석한 속까지 촉촉하고 활력 있게 관리해준다. 피부 자극 시험을 완료한 제품으로 1일 1팩 관리에 사용해도 좋다.

민감하고 속 땅김으로 고민하는 피부라면 듀크레이의 ‘케라크닐 리페어 속당김 보습 크림’을 권한다. 이 제품은 끈적임 없이 가벼운 발림성에도 불구 48시간 보습 효과를 지속하는 고보습 크림이다. 특허 받은 하이드록시데신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지질 합성을 도와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최근 눅스에서 선보인 ‘베리로즈 리프레쉬 토너’는 눅스 식물연구소가 엄선한 불가리아산 다마스크 장미의 유효 성분을 그대로 담아 낸 수분 진정 토너다. 식물성 아하(AHA)를 더한 로즈 포뮬러가 세안 후 남은 잔여물과 과잉 피지, 각질 등을 정돈하고 진정 및 보습 효과까지 선사한다. 자연유래성분 95%를 함유한 약산성 토너로 피부 밸런스를 맞춰줘 민감 피부도 사용할 수 있고 알란토인 성분이 수분 장벽 케어를 돕는다.

정전기로 고통 받고 푸석한 머릿결을 위한 아이템

▲ 1.A24의 ‘네츄럴리즘 로즈마리 민트 샴푸’ 2.아토팜의 ‘러블리 헤어 미스트’ 3.모로칸오일의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오리지날’ 4.로레알 파리의 ‘토탈리페어5 인스턴트 미라클’

대기가 건조하고 습도가 낮아지는 가을부터는 정전기 발생이 잦아진다. 특히 머리카락은 우리 몸에서 정전기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곳이다. 머리카락의 정전기를 막기 위해,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에 충분한 영양과 보습 공급이 필요하다.


A24의 ‘네츄럴리즘 로즈마리 민트 샴푸’는 자연 유래 성분 98.1%의 성분으로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하는데 탁월한 약산성 샴푸로, 로즈마리 및 페퍼민트 오일이 함유되어 건조한 두피와 힘없는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자극이 적어 모든 모발에 사용 가능하다.

아토팜의 ‘러블리 헤어 미스트’는 간편 분사로 모발 엉킴과 윤기를 케어해주는 어린이 전용 약산성 헤어 미스트다. 식물성 단백질과 오일 성분, 3가지 허브성분이 빠르게 스며들며 자주 엉키는 아이 모발을 부드럽게 풀어주고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모로칸오일의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오리지날’은 건조하고 푸석거리는 모발의 재생을 돕고 건강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모로코 남서 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아르간 오일을 주원료로 풍부한 항산화물과 지방산,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하여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오일 성분이지만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사용이 간편하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