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주 곳곳에서 대형 산불로 인해 LA를 비롯한 남가주 일대의 공기의 질이 최악인 상황에서 맑고 깨끗한 공기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더욱 커지고 있다.
많은 한인들이 최근 공기청정기에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명품 하나가 생활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한인사회에 친숙한 로랜드(Roland)에서 판매하는 스위스산 최첨단 공기청정기 ‘아이클린’(icleen)이 주목을 받고 있다.
산불로 인한 연기가 공기 중에 섞이면서 야외 활동이 대신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 시기다. 이 때에 집안에 애완동물까지 키운다면 우리는 방심하는 사이에 질병에 노출되기도 한다.
부지불식간에 오염된 공기에 노출되었을 경우 일시적으로는 호흡기 감염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눈, 코, 인후 등에 알러지 증상을 부를 수도 있으며 심하면 두통과 구토를 유발할 수도 있다. 장기적으로는 천식, 심장병, 폐암, 간과 신장 손상, 뇌 손상 등의 치명적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아이클린의 공기청정기는 3단계 초강력 정화로 공기정화능력 99% 이상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 품질의 제품이다. 활성카본 필터의 이중구조로 강력한 탈취 및 공기 정화능력이 있어 유독가스나 화학물질이 많이 생성되는 상업용 공간에서 사용하기에도 매우 좋다. 360도로 맑은 공기를 방출하는 구조로 빠른 시간 내에 실내공기를 교체할 수가 있다.
아이클린의 특징은 첫째 오존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공기 중의 오존은 산화를 통해 인간의 폐 조직을 파괴하고 단시간의 오존 노출에도 폐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다. 또한 천식 심화, 기도 기능 저하 및 기침, 가슴통증, 숨가쁨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오존은 특히 노인이나 어린이, 폐질환자나 천식환자에게는 치명적 성분이다.
둘째, 아이클린의 공기청정기는 연방 환경청에서 권장하는 ‘트루 헤파 필터’를 사용하고 있다. 일반적인 공기정화기가 걸러낼 수 있는 먼지의 크기는 0.3마이크론 정도다. 그러나 아이클린의 공기청정기는 0.003마이크론에 이르는 미세먼지까지 모두 걸리도록 설계되어 있어 숲 속 공기의 신선함을 실내에서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항균 처리된 필터가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미생물을 살균 처리해 주는 장점도 있다. 아이클린 공기청정기는 레귤러 타입인 ‘아이큐에어 헬스 프로 플러스’가 899달러다.
▲본사: 19144 Van Ness, Torrance; (323)731-1111
▲매장: 5307 Beach Blvd., #116, Buena Park; (714)739-8888
▲웹사이트: www.Rolandsho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