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시즌 겨냥한 탄력·주름개선 제품 출시 ‘봇물’
아침, 저녁 선선하고 건조한 날씨로 접어들면서 푸석푸석해진 피부가 고민되는 시기가 찾아옴에 따라 9월 2주차에는 피부에 탄력을 되찾아 주는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대세를 이루었다. 각 사가 야심차게 준비한 안티에이징, 미백 관련 주력 신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끈 가운데 기존의 인기제품들도 이에 질세라 리뉴얼, 대용량버전 등을 출시하며 맞서 관심을 모았다.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 동안 피부를 위한 더 히스토리 오브 후 ‘환유’ 라인의 첫 단계 안티에이징 세럼인 ‘후 환유 본초 세럼’을 선보였다.
피부를 유연하게 풀어주고 피부의 바탕을 다져줘 건강한 피부를 선사하는 첫단계 세럼으로 70여 가지의 한방성분을 비롯해 산삼 전체의 유효 성분을 담은 ‘산삼전초환™’을 함유해 동안 피부를 선사한다.
이번 신제품은 디자인도 주목할 만하다. 모던한 감각이 돋보이는 보라빛 반투명 용기에 골드 컬러의 곡선 캡이 조화를 이룬 세련된 디자인으로 우아함을 한층 더해준다.
바다의 생명력을 전하는 마린 코스메틱 브랜드 리리코스는 콜라겐을 삼중으로 관리하는 안티에이징 제품 ‘누보 콜라겐 브이 앰플’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리리코스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누보 콜라겐™ 성분을 51.7% 함유해 피부를 탄탄하고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을 주는 콜라겐 앰플이다.
누보 콜라겐™은 피부 흡수율을 높인 저분자화 콜라겐과 바쿠치올 성분으로 이뤄진 혁신적인 탄력 성분이다. 저분자화 콜라겐이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되고, 바쿠치올 성분이 콜라겐 활성을 촉진하는 동시에 감소까지 억제해 콜라겐을 삼중으로 관리한다.
또한 아욱 추출물, 자작나무 수액 등에서 발견한 노화 관련 특허 성분 3종이 포함돼 복합적인 피부 관리를 도와준다. 앰플의 오일 입자에는 모공의 78만분의 1로 쪼개는 마이크로 오일 입자 기술을 적용해 피부 흡수력을 한층 더 높였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자연 유래 원료의 깊은 영양 성분을 가득 담은 ‘위네이지 프리미엄 알-허니듀 모이스처 앰플’을 선보였다. 로얄젤리 감로꿀 콤플렉스를 65% 고농축 함유한 제품으로 로얄젤리추출물, 꿀추출물, 꽃가루추출물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전달해 건조한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부여한다.
이에 더해 캐비아와 트러플 성분이 함유된 위네이지 콤플렉스가 피부에 필요한 양질의 영양을 공급해 주며,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 케어에 도움을 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 또한 더욱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유스 프로틴 세럼’을 내놓았다. 단백질 함량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화이트 루핀 씨앗에서 추출한 유스 프로틴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꽉 찬 탄탄함을 선사한다.
지쿱은 미백 관리와 주름개선을 위한 기능성 세트 ‘케어셀라 바이오케이(Bio-K) 컨센트레이트 세트’ 2종을 출시했다. 쑥부쟁이캘러스 배양액 94%를 담은 미백 관리용 부스터앰플 B를 포함한 B세트와 작약캘러스 배양여과물 96%를 담은 주름 관리용 부스터앰플 W를 포함한 W세트로 구성됐다.
이번 세트 2종은 지난해 선보인 바이오케이 부스터 앰플 시리즈가 큰 호응을 얻으며, 한층 더 체계적인 피부 관리를 돕고자 세트 상품으로 후속 출시된 상품이다. 새롭게 구성된 시그니처 앰플은 진정, 탄력, 영양, 광채 등 4가지 라인으로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비건 뷰티 브랜드 허스텔러(hersteller)는 가을을 맞아 신개념 리퀴드 보습 크림 ‘리틀 드롭스 올 데이 이너프’를 선보였다.
일반적인 꾸덕한 제형의 크림이 아닌 피부에 얇게 스며드는 신개념 리퀴드 크림 포뮬라로 끈적임 없이 빠른 흡수력을 자랑함과 동시에 풍부한 보습력으로 피부 장벽을 더욱 건강하게 채워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정제수 대신 강한 생명력의 사막 식물에서 추출한 고농축 비건 밀크인 ‘데저트 밀크™’를 98.7% 고함량으로 함유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케어 해준다. 비건 밀크 성분을 미세 입자로 잘게 쪼개 피부에 유효 성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했으며 흡수력과 보습력 또한 향상시켰다.
아모레퍼시픽 클린 뷰티 마스크 전문 브랜드 스테디는 내 피부 맞춤 영양제 콘셉트의 신개념 슬리핑 마스크 ‘슬립 뉴트리언트 마스크’를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아모레퍼시픽의 18년 슬리핑 뷰티 연구 노하우와 기술을 담아 내 피부에 부족한 영양소를 제안해 주는 제품이다.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위한 컴포트 필™(Comfort-Feel™) 텍스처로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매일 다른 피부 상태를 고려해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제품으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밤사이 피부에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뉴트리-인퓨징™(Nutri-infusing™) 기술을 적용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특징이다. 위생과 편의성을 생각해 1회 분량만 사용할 수 있는 소포장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피부와 일상에 이로움을 전하는 브랜드 한율은 한정판 달빛유자 수면팩을 출시하며 패션 브랜드 ‘론론’과 함께 컬렉션을 구성했다.
이번 컬렉션은 한율의 베스트셀러 달빛유자 라인의 마스코트인 고양이 캐릭터 ‘달자’를 모티브로 활용한 한율 제품과 패션 아이템으로 이뤄져 있다. 패션 아이템 구성은 편안하면서도 개성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 ‘론론(RONRON)’과 협업했다.
한정판 달빛유자 수면팩을 구매하면 달자 캐릭터가 그려진 론론 양말을 100% 증정하고 그 외에도 달자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파자마, 티셔츠, 파우치, 가방, 키링 등 총 10개 품목의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바이오 코스메틱 브랜드 셀로니아는 피부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히알루론산 마이크로 미세돌기를 통해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하는 ‘멜팅 마이크로 패치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 패치 2종은 ‘바이오 홈 솔루션 링클 리페어 패치’와 ‘바이오 홈 솔루션 멜라 토닝 패치’로 구성됐다. 패치에 함유된 고농축 줄기세포 배양액 300,000ppm(30%)와 병풀 추출물 등이 마이크로 미세돌기 320샷(4패치 기준)을 통해 직접 전달되어 피부건강 에너지를 채워준다. 링클 리페어 패치는 비타민C 유도체인 AA2G와 아세틸옥타펩타이드-3 성분 등이 들어 있어 늘어진 눈가 및 팔자 주름의 탄력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멜라 토닝 패치는 미백 기능성의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레스베라트롤 성분 등을 함유해 색소침착과 칙칙해진 피부톤 케어에 사용하기 좋은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인체적용시험 결과 1회 사용만으로도 링클 리페어 패치가 피부 탄력(약 5.5% 증가)·눈가 주름(7% 감소)·모공 탄력(약 4.9% 증가) 및 크기(약 18.9% 감소)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멜라 토닝 패치 사용 후 일시적으로 피부 밝기(약 1.9% 증가) 변화가 나타났다.
<
이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