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 콘트라코스타 지역 가을학기 원격수업만
2020-07-09 (목) 12:00:00
김경섭 기자
이스트 콘트라코스타 카운티를 포함한 일부 교육구에서 학부모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가을학기를 완전히 원격수업만으로 진행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브렌트우드 유니온 초등학교구(Brentwood Union Elementary School District)는 가을학기에 모든 수업을 온라인으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리버티 유니온 고등학교구(Liberty Union High School District)는 이틀에 한번 온라인 수업을 하되 학생이 원하면 전 수업을 온라인으로 하는 것을 옵션으로 제시했다.
학부모들의 의견은 갈라져 있다. 일부 학부모들은 학생들이 학기 내내 집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한다면 부모들은 직장을 다니기 힘들 것이라며 100% 온라인 수업을 반대했다. 반면 일부 학부모들은 100% 온라인 수업이 코로나19 감염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찬성했다. 오클리 유니온초등교육구(Oakley Union Elementary School District)는 학기 초에는 100% 온라인 수업을 하다가 코로나19 사태를 보고 추후 교실 수업을 병행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페닌슐라 지역의 팔로알토 교육위원회는 초등학생은 등교를 해서 교실 수업을 하고 중고등학생은 온라인 수업을 하기로 결정했다
<김경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