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기능·특화 성분 소비자 선택지 넓어져
5월 2주차에도 선케어 제품들의 출시는 계속됐다.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를 막아주는 제품부터 톤업, 스킨케어 등 다양한 기능의 제품들이 쏟아져 소비자들의 선케어 제품 선택지가 넓어졌다. 또한 개인위생을 위한 손세정제, 덴탈케어 제품들이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는 연약한 피부와 산호초까지 생각한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제 ‘스킨 릴리프 선밀크 위드 리프세이프 50SPF+/PA++++’를 새롭게 출시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으로 백탁현상을 줄이고 자연스러운 톤업을 선사한다.
‘리프세이프(Reefsafe)’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자외선 차단 성분 대신 논나노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인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사용해 피부는 물론이고 해양 환경까지 생각했다.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블루라이트 차단과 화사한 피부 연출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선블록 ‘천삼설윤 톤업 선 플루이드’를 선보였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SPF50+/PA++++)와 함께 현대인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노출되는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를 입증 받아 더욱 철저하게 피부를 보호해준다.
피부에 즉각적인 톤업 효과를 부여하고 자연스러운 핑크빛 색상으로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메이크업 베이스 역할까지 해주는 멀티 아이템이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느낌이 특징인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라인을 출시했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데일리’와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베이스 핑크’ 등 총 4품목이 준비됐다.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아시아티코사이드’와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 등이 복합된 ‘슈퍼트리플아시아티카’가 함유됐으며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진행한 초미세먼지 흡착 방지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슈퍼에어핏 마일드 선크림 데일리(SPF50+, PA++++, 50ml)’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흔히 무기자차로 불리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는 피부 표면에 물리적 막을 형성해 자외선을 반사하는 원리로 피부를 보호한다. 무기자차 특유의 뻑뻑함과 백탁현상을 개선해 끈적임 없이 산뜻하다.
위시컴퍼니의 민감성 스킨케어 브랜드 클레어스(dear,Klairs)는 저자극 무기자차 선크림 ‘미드데이 블루 UV 쉴드(Mid Day Blue UV Shield)’를 선보였다.
산뜻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기존 무기자차 특유의 끈적하고 뻑뻑한 발림성을 개선해 에센스나 로션을 바른 듯한 가벼운 느낌으로 피부에 빠르게 밀착된다. 무기자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백탁 현상도 최소화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온 가족이 사용할 만큼 순한 것도 강점이다. 피부에 자극이 적은 미네랄 UV 필터를 사용했고 인체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민감성 피부 일차 자극 시험을 완료해 민감하고 여린 피부도 편안하게 쓸 수 있도록 개발했다.
지니더바틀(GENIE THE BOTTLE)의 키즈 브랜드 아임낫어베이비(I’m not a baby)는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선쿠션을 새롭게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으로부터 아이들의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그리고 백탁 없이 편하게 바를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쿠션 형태로 퍼프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톡톡 바를 수 있는 제품으로 아이에게 선크림을 바를 때마다 힘들어 하던 부모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색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끄는 제품도 있었다. 액션캠 고프로 공식 수입 유통사 세파스는 아모레퍼시픽 아웃런과 협업한 ‘고프로 X 아웃런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패키지는 고프로의 신제품 고프로 히어로8 블랙과 아웃런의 울트라 서핑 선크림, 고프로 액세서리 컴팩트 케이스, 쇼티 그 밖의 다양한 고프로 굿즈로 구성되어 있다.
패키지 가격은 599,000원으로 고프로 카메라만 구입했을 때와 비교해 약 6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아웃런 울트라 서핑 선크림(SPF 50+ PA++++ 지속내수성)은 서핑 시 강한 파도에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는 베리워터프루프 선크림이다.
거친 파도를 견뎌내는 웨이브 쉴드 기술로 뛰어난 방수력을 갖춰 선크림이 쉽게 씻기지 않으며 수중 마찰 테스트를 통해 물 마찰에도 지속되는 자외선 차단 효과를 검증 받았다.
클렌징 제품도 선보여졌다. 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패드 한 장으로 진한 색조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딥 클렌징 할 수 있는 퀵 앤 이지 리무버 ‘아트클래스 프로 클렌징 오일 패드’를 출시했다.
5가지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쉽게 지워지지 않는 글리터와 입술에 착색되는 틴트까지 잔여물 없이 완벽하게 녹여내는 리무버 패드 제품이다.
<
이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