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극복 다양한 마케팅
▶ 각종 견과류·과일·야채 세일…마스크 등 위생용품도 할인
한인마트들의 코로나 퇴치 세일전이 한창인 가운데 한 한인마트를 찾은 한인이 바이러스 확산 차단을 위해 설치된 스니즈 가드 뒤에서 계산하고 있다. [AP]
한인사회 건강지킴이 나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계속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뉴욕일원 한인마트들이 코로나 극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한인사회 건강지킴이로 나서고 있다. 특히 외출 및 영업제한 조치 장기화로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면역력 강화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관련 프로모션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
‘사재기 방지 캠페인’을 전개 중인 H마트는 ‘슈퍼푸드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면역력 증진은 물론 영양소 보충에도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로 환절기 질환을 예방, 코로나19를 이겨내자는 행사다. H마트는 아몬드와 호두 등 견과류, 생강, 마늘, 양파, 꿀, 브로콜리, 블루베리, 사과, 한국산 신고배, 파파야, 씨 없는 오리 만다린 등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과일과 야채 등 다양한 식료품을 할인가격에 내놓았다.
‘코로나 바이러스 격퇴 세일전’을 실시중인 한양마트는 ‘면역력 강화식품 및 한 달 비상식품 모음전’이 한창이다.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깔라만시 원액과 수라상 꿀생강차, 남원 활추어탕/지리산품은 추어탕, 유동골뱅이죽, 미역귀, 아름뜰 국산검은콩21곡두유 등을 면역력 강화식품으로 내놓았다. 또한 한 달 비상식품으로 샘표 잔치우동/짬뽕컵, 오뚜기 설렁탕/사골곰탕, 오뚜기 즉석국(2인분), 오뚜기 컵라면, 오뚜기 황태김치죽/시래기된장죽, CJ햇반, 풀무원 순쌀/국물떡볶이 등을 할인가격에 판매중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 방지 방역모자와 안티 바이러스 5겹 마스크, 마스크, 위생 라텍스 장갑, 한국산 손세정제도 할인 판매중이다.
한남체인은 ‘건강 세일전’을 마련했다. 켄트망고와 블루제이 만다린, 캘리포니아 딸기, 갤럭시 후지사과 등 싱싱한 과일과 야채를 할인가격에 내놓았다. 또한 쌀눈이들어간 아몬드율무마차와 NH 고흥 유자차, 농협 전북김제 군고구마말랭이, 백설 매실청, CJ비비고 사골곰탕 등 건강식품을 할인 판매중이다. 이와 함께 매장 내 전라남도 상설매장에서는 특산품 특별 세일전이 한창인데 자연뜰 꿀생강차와 홍쌍리 청매실 매실캔디/젤리, 해풍청송 울금젤리 등이 특가 판매중이다.
롯데플라자마켓도 ‘건강 세일전’이 한창이다. 마늘과 생강, 양파, 당근, 자주토마토 등 야채와 딸기, 오리 만다린, 사과, 한국 배, 허니 망고 등 싱싱한 과일, CJ비비고 사골곰탕, 보해 매원 프라임, 유산균 야쿠르트 등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각종 식료품을 할인가격에 내놓았다. 또한 베베숲 한국산 물티슈와 케라틴 마스크(손/발), KN95 마스크, 잘풀리는 집 화장지 등을 역시 할인 판매한다.
<
이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