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에서 LA 한인회 스티브 강 부회장이 연방정부 지원금 받는 법을 설명하고 있다. [유튜브 캡처]
연방 의회에서 통과된 코로나19 대처 경기부양 패키지법에 따라 성인 1인당 1,200달러씩 지급되는 지원금(stimulus check)에 대해 설명하는 동영상을 LA 한인회가 공개했다.
LA 한인회는 유튜브 채널(검색: KAFLA TV)을 통해 공개한 ‘1,200달러 정부 지원금 이렇게 받으세요’라는 제목의 이 동영상에서, 혜택 대상, 지원금 액수 산정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세금보고를 하지 않았던 저소득층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무료 세금보고를 제공하는 ‘터보텍스’의 이용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세금보고 때 은행 계좌 정보를 넣지 않았던 납세자들이 이번에 연방 정부 지원금을 계좌 자동이체로 받을 수 있도록 신청하는 방법도 나와 있다.
이와 관련 LA 한인회 측은 “터보택스는 지원금 신청 등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연방 국세청(IRS)의 공식 사이트는 아니다”라며 “IRS의 공식 사이트는 아직 열리지 않았으며,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LA 한인회는 이외에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혼자서 실업수당을 신청하는 방법, 연방 중소기업청(SBA) 재난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 등을 쉽게 설명하는 동영상들을 앞서 공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SBA 대출 동영상의 경우 5일 현재 조회수가 1만5,000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문의 (323)732-0700, info@kafla.org
<
한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