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감기·독감 유행 “면역력 키워 건강 지켜요”

2020-02-27 (목)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한인마트, 건강식품 코너 마련

▶ 다양한 건강보조 식품 할인 각종 프로모션 판촉전 활발

감기·독감 유행 “면역력 키워 건강 지켜요”

독감 시즌을 맞아 다양한 건강보조 식품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정관장을 방문한 고객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정관장>

플러싱 거주 한인 김모(40)씨는 심한 독감으로 나흘간 출근을 못했다. 김씨는 “푹 쉬면 괜찮아질 줄 알았는데 며칠째 고생하고 있다”며 독감 예방접종 등 미리미리 건강을 챙기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

뉴욕의 독감 확진자가 지난 주까지 1만7,233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0년래 두 번째 많은 수치로 독감 비상이 걸렸다. 독감과 감기환자 급증으로 건강, 특히 면역력을 증진 시켜주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한양마트는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식품 코너를 별도로 마련했다. 옥반 빨간 양파즙과 위네이처 배도라지즙, 여주즙, 석류진액, 홍삼진액, 돼지감자즙, 정관장 홍삼골드, 캐나다 홍삼 등을 판매하고 있다.


한남체인 홍삼원은 ‘천종산삼 무료 증정 대박 세일전’을 실시하고 있다. 1,000달러 구입시 500달러, 500달러 구입시 200달러, 300달러 구입시 100달러 상당을 각각 무료 증정하고 있다. 홍삼원은 “독감예방에 천종산삼만한 것이 없다”며 면역력 증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직접 채취한 산삼만을 고집하는 심마니 장석훈의 천종산삼도 생산삼을 절찬 판매중이다. 면역력 증진에는 천종산삼이 최고라며 300달러 생산삼과 건산삼을 150달러에, 1,000달러, 500달러 산삼을 20% 세일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정관정은 한국산 6년근, 100% 계약 재배한 인삼, 290여 가지 이상의 안전성 검사를 거친 홍삼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홍삼톤마일드와 홍삼달임액, 홍삼톤골드 등은 대표 상품이다.

영신건강은 그린 프로폴리스를 앞세웠다. 일반 프로폴리스와 성분과 효능의 차원이 다른 그린 프로폴리스로 만든 프로바카리-X 제품들은 항염, 항균에 도움이 되고 앨러지 예방과 면역력 향상에 큰 효과가 있다는 설명이다. 그린 프로폴리스는 해발 800미터 이상 고원지대인 브라질 미나스 제라스 청정지역에서만 생산된다.

우메켄도 “면역의 답은 대식세포”라는 카피로 유해 바이러스 및 병균들을 열심히 먹어 치우는 대식세포를 키우는 LPS 다량 함유 우메켄 리포포를 전면에 내세웠다. 우메켄은 “감기나 독감에 약한 분, 바이러스 유행병이 걱정되는 분, 암이 걱정되거나 치료를 받고 있는 분들은 우메켄 리포포를 꼭 드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미노시즈쿠 후코이단은 “나를 지키는 건강의 파수꾼, 면역력이 해답”이라는 카피로 판촉전을 벌이고 있다. 현재 무료 샘플 증정 이벤트가 한창이 다.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