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산마테오 가정집서 2백만 달러상당 훔쳐
산마테오 경찰과 셰리프국은 절도품을 은닉한 대규모 장물아비 조직을 발견하고 2백만 달러어치의 현금과 절도품을 압수하고 이와 관련된 혐의자 8명을 체포했다.
경찰은 이들 절도품들이 산마테오 일대에서 도난 당한 자동차, 상점 및 가정집 절도에 의해 취득된 것이라고 밝혔다. 산마테오 셰리프국에 의하면 이번 합동조사팀은 SF 텐더로인에 근거를 둔 절도품 구입 및 판매 조직을 발견했는데, 그들이 구입해 판매하거나 아직 보관 중인 물품들은 주로 전자제품, 카메라, 랩탑 및 가전제품이다.
산마테오 경찰과 셰리프국은 수색 및 압수영장을 발급 받아 산마테오 카운티의 5군데 가정집과 SF의 2군데 가정집, 1군데의 창고를 수색해 현금 15만 달러, 3개의 도난 당한 자동차, 전자제품 등 2백만 달러어치를 압수했다. 경찰은 8명의 혐의자를 체포해 산마테오 카운티 감옥에 구금 중이다.
체포된 혐의자는 데일 시티에 거주지를 둔 후아레즈 니노 빈센트 실버스트레(30), 야멜 크리스티나 발레호 로페즈(28), 알만도 오르테즈(40), 케빈 올란도 헤르난데스 산체스(26), 호세 말도나도 소토(30), 알렉스 리베라 페라자(42)와 파시피카의 루디 알렉산더 리베라폴가(18), 샌프란시스코의 지펭 첸(36) 등이다.
이번 범죄와 관련된 정보를 아는 사람은 산마테오 셰리프국의 범죄 억제국(SMCOCSU@smcgov.org)으로 연락하면 된다. 익명을 원하는 사람은 (800) 547-2700으로 연락하면 된다.
<
김경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