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양변기 교체 무상지원하는 MJHK 그렉 박 사장
“물 부족 현상 해결하는 ‘초절수, 공간절약형 양변기’ 교체를 무상 지원합니다”
디지털 직수형 양변기 사업을 하고 있는 그렉 박(사진) 사장이 물 부족 현상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물 절약을 습관화하는 계몽 사업을 하나로 ‘초절수 양변기’ 무상 지원에 나섰다. 대상은 학교나 교회, 저소득층 가정, 그리고 비영리단체(NPO)다. 첫 번째 무상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LA 한인타운 인근 사립학교인 ‘필그림 스쿨’(Pilgrim School) 전체 양변기를 무상 교체해줄 계획이다.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건축 자재 사업을 해온 MJHK의 그렉 박 사장은 “필그림 스쿨은 몇 년 전 풋볼 경기장 및 주차장을 신축하는 문제로 곤란을 겪는 과정에서 지인을 통해 도움 요청을 받고 기부금을 포함해 미력한 도움을 준 적이 있다”며 첫 무상지원 대상으로 선택한 동기를 설명했다. 당시 학교 측 요청에 의해 협조를 하게 된 박 사장은 그 과정에서 사업 목적이나 이해관계가 없는 일이라도 여러 측면을 함께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인식했다고 한다.
박 사장은 “캘리포니아주는 물 부족 현상이 심하다. 학교와 가정, 사회가 적은 노력과 실천만으로 물 절약에 일조할 수 있다면 이를 알리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박 사장이 무상으로 교체해줄 디지털 직수형 양변기는 일반 양변기 1회 배수의 30~40% 사용으로 완전하게 수세되는 친환경 인증제품이다. 또, 1인 가구 시대의 소형 주택에 적합한 공간절약형으로 비데 설치가 가능하며 기존의 급배수 배관을 모두 그래도 사용할 수 있어 2018 굿디자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초절수 양변기다.
박 사장은 “성장하는 청소년들에게 물 부족 현상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평소 생활 속에서 물 절약을 습관화하는 인식의 변화가 생긴다면 교육적 효과뿐만 아니라 미래의 제품 판매에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향후 제품 판매 이익금의 일부를 학교나 교회, 저소득층 가정, 비영리단체 등에 기부금 혹은 제품으로 무상 제공할 의사를 밝혔다.
문의 (213)400-1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