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정신건강클리닉 22일 무료 건강세미나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돌보기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더불어정신건강클리닉(원장 사라 고)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LA클리닉(3030 W. Olympic Blvd #217)에서 ‘몸 건강 마음 건강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라 고 대표는 “신체와 정신은 긴밀한 영향을 주고받기에 이를 한번쯤 같이 점검해보자는 뜻에서 마련한 행사”라며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고 균형을 맞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비슷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정보를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1부는 ‘몸 건강’을 주제로 진행되며 암 예방법과 유방암 인식의 달을 맞아 무료 암검사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시더스-사이나이 병원의 건강형평성연구소에서 암을 예방하는 7가지 방법과 한인 커뮤니티에서 진행 중인 무료 유방암 검사 프로그램 등을 안내한다.
2부 ‘마음 건강’에서는 행복한 삶을 위한 비법을 알려준다. 한인가정상담소 상담사들을 강사로 초청, 행복을 부르는 7가지 방법을 배우며 실제로 간단한 연습을 통해 행복해지는 법을 몸에 익혀보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고 원장은 “소그룹 강의로 준비한 세미나인 만큼 가깝게 만나서 대화하고 좋은 영향을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착순 20명만 참석이 가능한 소그룹 세미나이기 때문에 참석을 원하면 반드시 예약해야 한다. 문의 (213)550-2159 이메일 donghee.kim@cshs.org. 수강은 무료이며 간단한 다과와 기념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