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옛골 한식당]어머니 손맛이 담긴 옛날 집밥 그대로

2019-09-12 (목) 12:00:00
크게 작게

▶ 정갈하게 차려진 10여가지 반찬은 덤

[옛골 한식당]어머니 손맛이 담긴 옛날 집밥 그대로
LA 한인타운 중심부 올림픽과 웨스턴 길에서 남쪽으로 몇 블락 내려오면 웨스턴과 12가 코너에 2층 쇼핑몰이 자리 잡고 있다. 바로 그 쇼핑몰 한 귀퉁이에 이름도 참 정이 가는 옛골 한식당이 한눈에 들어 온다.

옛골의 ‘생삼겹살 김치찜 전골’은 이 집의 최고 인기메뉴로 한번 맛을 본 사람은 다음 방문 때 꼭 주변 지인을 모시고 올 정도로 뛰어난 맛을 자랑한다.

적당히 시큼하게 익은 김치에 두툼한 돼지 삼겹살이 인심 좋게 들어 있고, 거기에다 김치찜 육수가 입에 잘 맞게 배인 큼지막하게 썰어 넣은 두부와 진한 국물이 가득한 생 삼겹살김치 찜 전골은 가히 명물이라 칭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옛골 식당을 자주 찾는 한 단골 분은 “다른 식당을 다 다녀봐도 갈치조림을 비롯한 각종 생선조림과 생선구이요리는 엘에이 한인타운 여느 식당과는 비교가 안 되는 맛”이라고 극찬을 보낸다. 생선조림의 참 맛은 생선의 비린 맛을 최대한 줄이면서 보송보송한 생선의 육질은 살리고, 달콤하고, 짭쪼름 한 양념 맛이 깊이 담긴 맛으로 옛골의 생선조림은 이 맛을 그대로 담고 있다.

또한 옛골 식당에 가서 식사 주문을 하고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 식탁에 내놓는 반찬을 보고 있으면 입이 쫙 벌어질 정도다. 정갈한 맛이 두루 배인 10 여 가지의 반찬 그릇을 보고 한가지씩 맛을 보면 어릴 적 할머니, 어머니가 차려 주시던 추억의 밥상을 함께 맛보는 경험을 하게 된다. 계절에 따라, 좋은 식 재료가 나올 때 마다, 반찬의 종류는 다르게 선보인다고 옛골 측은 설명한다. 요즘 단골손님뿐만 아니라 새로운 손님들이 줄지어 찾아와 일손이 많이 딸려 함께 일 할 웨이트레스도 추가 모집 중이다.

영업시간은 주 7일 오전 11시에 문을 열고 저녁 10시에 종료하며 주말을 제외한 낮3시부터 4시반까지는 저녁 준비를 위해 휴식시간을 갖는다.

주소: 1144 S. Western Ave. #105 LA
문의: (323)732-8000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