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택융자·재융자·리버스모기지 등 프로그램 제공
2008년 서브프라임 사태 이후 융자 받기가 상당히 까다로워 졌다. 많은 은행들이 도산하고 융자심사도 아주 철저해지면서 융자를 받는데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 후 10년이 지난 지금 융자상품이 다시 다양화 되면서 예전 같지는 않지만 융자가 다소 수월해 지고 있다.
브라이언 주 대표는 지난 30년 경력의 융자 배태랑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항상 손님을 먼저 생각하고 현재 상황에 맞는 맞춤형 융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라이언 주 대표는 “자영업인 경우 Income Tax 없이 Profit & Loss statement 만 보고 융자해주는 프로그램이 있고, 직장에 다닐 경우 재직증명서(Verification of Employment)만으로 융자를 해주는 주택융자 프로그램이 있다”며 “물론 20% 이상 다운을 해야 하고 크레딧 점수도 670점 이상 되어야 하지만 그 동안 소득보고가 적어서 융자의 길이 막혔던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베이비부머가 은퇴하는 시점에서 모기기 페이먼트 없이 현재 사는 집에서 사망할때까지 살 수 있는 역 모기지(Reverse Mortgage)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
요즘 추세는 집을 팔아 자제에게 나눠 주고 자신은 양로원에 가는 대신 집에서 역모기지를 받아 페이먼트 없이 생을 마감할 때까지 머무르기를 선호하는 분들이 예전에 비해 증가 일로에 있다.
자격조건은 62세 이상이어야 하고 집 가치의 50% 정도 융자가 가능하다. 하지만 자신이 꼭 거주해야 하고 재산세와 보험, 그리고 집 유지비는 본인이 지불 해야 한다.
물론 이 모기지는 인컴 증명이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다. 설사 다른 곳에서 융자가 거절 되었다고 하더라도 일단 Leeway Funding에 문의 하면 왜 거절 되었는지를 파악하고 다른 방법으로 본인의 조건에 맞는 최상의 융자를 받를 수 있는 길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213)219-9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