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이스턴 리폼드 신학교서 수강 가능”

2019-07-24 (수) 이지훈 기자
크게 작게

▶ 동부 명문 신학교 ‘고든콘웰’석사과정

▶ 목회 석사과정 한국어 수업… 내달 31일까지 입학신청 받아

“이스턴 리폼드 신학교서 수강 가능”

23일 본보를 방문한 이규본 이스턴 리폼드 신학교 학장이 올 가을에 신설되는 고든콘웰 석사와 목회석사과정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동부의 명문 신학교 ‘고든콘웰’의 석사(M.A.), 목회석사(M.Div)과정 한국어 수업을 뉴저지에서도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이스턴 리폼드 신학교(학장 이규본)는 지난 4월 고든콘웰 신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오는 9월 새학기부터 고든콘웰 본교 교수 및 청빙교수가 수업하는 석사, 목회석사과정을 뉴저지 헤캔색에 위치한 이스턴 리폼드 신학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메사추세츠 해밀턴에 본교를 두고 있는 고든콘웰 신학대학원은 보스턴의 도시선교 센터, 노스캐롤라이나 샬럿과 플로리다 잭슨빌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동부 최고의 신학명문이다. 현재 2,7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북미신학교협의회(ATS) 인가를 받은 학교 270여개 가운데 학생 수로는 세 번째로 큰 규모다.


이규본 학장은 “이스턴 리폼드 신학교는 고든콘웰의 수업을 듣고 싶지만 여건상 타지를 오가며 수강할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 올해 초 ATS 인가를 받아 설립된 학교로, 뉴욕 일원 한인들 중 고든콘웰의 수업을 듣고 싶은 이들을 위해 뉴저지 헤캔색에 캠퍼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수업은 한국어 통역이 제공된다”고 말했다. 이어 “성경 중심으로 목회자를 바르게 가르치는 것이 신학교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며 대학졸업 학위 소지자 및 편입생들의 석사와 목회석사 과정을 비롯해 목회석사 학위 소지자 중 성경과 목회를 깊이 연구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신학석사 과정도 운영 중이다”고 말했다.

입학서류 마감은 내달 31일까지며 입학원서, 성적증명서, 추천서, 자기소개서 등을 첨부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주소 42 Court St., Hackensack, NJ 07601 문의 718-787-8999, bonerhee@gmail.com, jackbspark@gmail.com

<이지훈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