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 “하나님나라 구현하는 공동체 세워야”
2019-07-10 (수)
이지훈 기자
9일 뉴욕새힘장로교회에서 열린 킹덤처치세우기 세미나에 강사인 이종필(앞줄 오른쪽 네번째)목사와 목사회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회장 박태규 목사)가 주최한 목회자를 위한 킹덤처치세우기 세미나가 9일 퀸즈 리틀넥에 위치한 뉴욕새힘장로교회에서 열렸다.
10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는 서울 강남에서 '세상의빛교회'를 담임 중인 이종필 목사가 강사로 초청 돼 교회들이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서 구현하는 공동체를 뜻하는 킹덤처치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목사는 "천국을 죽음 이후의 것으로만 생각하고 복음이 개인 구원에만 머무는 것으로 해석하기 때문에 우리가 사는 세상의 잘못을 바꾸는데는 취약하다"며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구현하는 공동체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이 목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하나님 나라를 구현하는 교회란 무엇이며 어떻게 세워나갈 수 있는지 성경적 답을 제공하는 '킹덤처치 이론과 실제', 하나님 나라를 구현하는 교회로 전환하기 위한 '하나님나라 신학', 하나님나라 개념으로 성경전체를 통전적으로 양육하는 방법을 배우는 '하나님나라 성경관통', 포스트모던 사회에서 기독교를 변증하고 기독교 세계관으로 사적 공적 삶의 영역 속에서 하나님나라를 구현하는 성도를 키워내는 제자양육법인 '하나님나라 제자훈련' 등 4가지 과정을 단계별로 참석자들에게 전했다.
첫날은 킹덤처치의 정의, 킹덤처치를 지향하는 세상의빛교회의 주요 사역 소개, 현재 이 목사의 주요 목회 대상인 복음에 냉소적인 30~50대들을 대상으로 한 사역 방법 등이 소개됐다. 세미나는 10일 오전 10시부터 4시까지 이어진다. 문의 929-353-2727
<
이지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