벙커의 높은 턱을 넘어가야할 필요가 있다면 다음의 동작들을 익히면 된다.
■이번 레슨이 유용한 골퍼
1. 벙커 플레이가 불안한 골퍼
2. 벙커샷을 충분히 높게 쏘아올리지 못하는 골퍼
■문제점
자신의 기술로는 벙커샷을 성공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샷이 두렵다.
벙커가 깊어서 샷을 높이 쏘아올려야 하는 경우에는 특히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 더더욱 두려움이 커진다.
■해결책
높은 벙커의 턱을 깨끗이 넘어가기에 충분한 높은 탄도의 벙커샷을 구사하려면 몇 가지 필요한 것들이 있으며, 그러한 점을 고려하지 못하면 볼이 벙커 속에 그대로 남게 될 위험이 있다.
첫째로 로프트 각도가 가장 큰 클럽을 선택해야 한다. 단순히 대부분의 벙커샷에 샌드웨지를 사용한다는 이유로 곧장 그것을 꺼내 들어선 안 된다. 로브웨지가 이런 상황을 더 쉽게 처리해준다.
둘째로 여기에 소개된 셋업과 스윙의 조정 방법을 익혀서 좀더 수직에 가까운 백스윙과 다운스윙을 구사하도록 한다. 스윙이 가파르게 흐를수록 샷이 더 높이 날아오른다.
■어떻게 하는가
1. 양발을 어깨너비보다 더 넓게 벌려준 상태로 셋업한다. 양손을 보통 때보다 낮게 위치시킨다. 즉 샤프트가 평탄하게 놓이도록 해준다.
2. 샤프트는 약간 오픈시키고 스탠스는 타깃과 직각을 유지한다.
3. 그립끝이 타깃의 반대편으로 향하도록 만든다(볼의 바로 뒤쪽으로 놓이도록 해야 한다).
4. 샤프트가 하늘로 향하도록 해주면서 백스윙을 짧게 구사한다. 적절한 공격 각도를 제공하려면 이 점이 매우 중요하다.
5. 스탠스 정렬선을 따라 스윙한다. 스윙을 비스듬히 해선 안 된다. 강력하게 모래를 뚫고 나가자마자 양손을 몸쪽으로 당겨 클럽을 가슴 가까이 붙인다.
그러면 볼의 뒤쪽과 앞쪽으로 모두 스윙을 충분히 가파르게 가져갈 수 있다.
<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