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 베스트 몽고간장… 전통적 제조방법에 과학 적용
▶ ■ 몽고식품(주)
2019년 황금 돼지띠 해는 몽고식품(주)의 창립 114주년이 되는 해이다.
몽고식품(주)는 1905년 창업 이후 오직 장류 제품을 전문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원료의 차별화와 생산공정에 전통적인 제조방법을 과학적으로 적용하여 품질과 맛을 개선시키고 있다.
현재 창업 이후 3대째 김현승 대표이사 사장이 가업을 물려받아 경영하고 있는 백년 전통 가계 승계기업으로 HACCP 인증과 할랄 인증을 받은 명문 장수 기업이다.
또한 올해는 몽고식품(주) 미국 현지 수입판매 마케팅 총괄 회사가 몽고아메리카라는 재미교포 회사를 인수한지 10년째다. 그 당시 세계최고의 간장이라 불리는 기꼬망 간장에 도전하기 위해 몽고식품(주) 김현승 대표이사 사장은 과감한 해외투자를 미국으로 결정했다.
그로부터 10년이지난 지금, 우리 미국 교포뿐만 아니라, 캐나다, 남미지역 교포들은 물론, 현지 외국인들까지도 몽고간장의 맛에 반해 많은 매니아가 생겨났다.
미국수출용 효자상품은 바로 미국 수출전용 개발 제품인 5갤런(약18리터) 간장과 1갤런(약 3.8리터) 간장 캔 용기 제품이다. 수많은 시행 착오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해서 만들어 낸 전용제품인 것이다.
2018년 미국수출은 60만달러이며 2019년에는 맛간장을 포함하여 80만달러로 의욕적인 미국수출목표를 설정하였다. 10년전 대기업에 부딪히는 국내의 어려운 시장 여건을 극복하고자 해외로 진출한지 10년만에 몽고간장은 미국에서 결실을 내기 시작하고 있다.
몽고식품은 미주시장뿐만 아니라 동남아 및 유럽을 진출하기 위한 k-food project를 추진 중이며 해외에 같이 진출할 투자자를 구하고 있는 중이다. 투자 내용은 한식당, 한국형 분식점, 한국형 마트, 한국형 놀이마당 등이다.
문의: (02)548-2208
홈페이지: www.monggofoo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