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클래식 발레가 궁금하신가요”

2019-01-22 (화) 12:00:00
크게 작게

▶ 24일 발사모와 함께 하는 1월 강좌

“클래식 발레가 궁금하신가요”

24일 해설이 있는 발레이야기 강좌를 갖는 발사모 회원들이 함께 했다.

한미무용연합회(단장 진최)가 발사모와 함께 해설이 있는 발레이야기 강좌를 실시한다.

오는 24일 오후 7시 한미무용연합회관(3727 W. 6th St. #607)에서 열리는 1월 강좌에서는 오렌지카운티 시거스트롬 센터에서 공연한 아메리칸 발레단(ABT)의 ‘할리퀴네이드’를 토론한다.

진 최 단장은 “조지 발란신의 재안무로 마리우스 쁘띠파 버전을 재현한 코메이다 델 아르떼 스타일 희극 발레의 장르를 조명해보는 시간”이라고 밝혔다.

발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발사모’는 한미무용연합회가 매월 정기모임을 갖고 강좌를 통해 사전 이론 공부를 하고 공연을 함께 보러 가며 발레와 친숙해질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는 그룹이다.


최 단장은 “발레를 자주 접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을 통해 발레에 대한 주제설명, 발레정보를 서로 공유한다. 이 모임은 발레를 전공하지 않아도 발레를 사랑하고 예술을 통해 나를 찾고 싶은 한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018년 시작된 발사모는 한인 사회의 관심을 받으며 많은 이들이 발레와 함께 소통하고 토론하고 생각하는 모임으로 성장했다.

최 단장은 “단원들이 공연을 보고 자신의 생각을 글로 써주기도 하고 앞으로 있을 공연 정보를 자신의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올려주기도 한다”며 “클래식 발레를 공부하면 그 시대의 음악, 미술, 역사, 시대적 배경을 함께 배울 수 있어 유익하다”고 강조했다.

발사모는 오는 2월 아만슨 극장에서 공연하는 매튜 본의 ‘신데렐라’ 3월 LA발레단이 공연하는 낭만발레 대표작 ‘레 실피드’ 강좌를 계획하고 있다.

문의 (323)428-4429 웹사이트 www.balletjean.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