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크라멘토 한국학교는 교사 연수회를 열고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교류를 나누었다.
새크라멘토 한국학교(교장대행 신윤선)는 지난 12일 오전 9시 부터 봄학기 대비 교사 연수회를 개최하고 지도법, 교재 활용법, 학급 운영 방식 등을 교육받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사들은 한국학교 교육이사 조은미 교수의 강의를 통해 발달 단계 별 한글 습득의 단계 또는 지표, 주의가 산만한 학생들을 위한 지도법을 교육받았으며, 조현만 이사장을 통해 한국 역사 문화교육, 한국인의 정체성을 키우는 학습방법에 대한 강연을 듣고 이와 관련한 토의를 벌였다. 세번째 시간에서는 신윤선 교장대행의 사회로 각 반 별 학습 목표 및 교재 활용법, 신입 교사를 위한 일반적 학급 운영 방안 등을 나누고 토의했다.
조현만 이사장은 교사들과의 대화를 통해 학교를 선진제도화 시키고, 수업을 활성화 시키는 과정을 밟고 있다며 이러한 혁신 과정을 거쳐 학교가 선진화 되고 교사와 학교가 발전 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가 장기적으로 연속성을 갖고 더욱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높은 수준의 수업을 운영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운영, 학부형과의 소통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사들도 함께 해 달라고 말했다.
<
장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