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료에 앞서 노래도 불러줘
▶ ■송수경 소아치과
‘송수경 소아치과’만큼 아이들을 위한 치과가 또 있을까. 그만큼 송수경 치과전문의는 아이들을 사랑하기로 유명하다.
송 전문의가 소아치과 전공의로 들어서게 된 것도 바로 아이들에 대한 사랑 때문이다.
주변에서는 손재주가 좋은 그에게 보철전문의를 권하기도 했지만 아이들에게 더 많은 것을 줄 수 있는 것은 소아치과였던 것이다.
그의 진료실도 아이들의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유치원 놀이방을 연상시키는 송 전문의의 진료실 벽에는 달나라 우주인이 그려져 있다. 치과 진찰대 위에 앉으면 아이는 우주선을 타는 기분을 느낄 법하다.
심지어 그는 진료에 앞서 노래도 부른다. 아이들에게 치료 공포감을 없애기 위한 그만의 방법이다. 송 전문의는 아이의 환부를 열기 전에 마음을 먼저 열어야 한다고 말한다. 마음이 통하는 환자와 의사는 치료효과도 그만큼 좋다는 것이 그이 설명이다.
송 전문의가 집중 치료하는 분야는 일반 소아치과 외에 어린이 진정치료, 전신마취 치료, 전신 질환이나 발육장애를 가진 소아에 대한 치과치료 등이다. 송 전문의는 특히 유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유치는 영구치보다 충치 진행이 더욱 빠르다. 시기를 놓치면 발치에 이를 수 있고, 염증 등 다른 건강상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충치가 너무 심해지면 전신마취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따라서 잘 때 우유병을 물고자는 습관은 송 전문의가 가장 경계하는 습관이다. 이럴 경우 윗 치아에 우유 찌꺼기가 남아 있게 돼, 앞니에 충치가 생길 위험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성장 과정과 시기에 따른 조언도 달라지므로 정기적인 치과 방문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도 송 전문의가 빼놓지 않고 하는 충고다.
▲주소:2610 W. Olympic Blvd., #200, LA.
▲전화:(213)383-6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