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속이 꽉 찬 알배기 꽃게 갓 입하

2018-09-28 (금) 12:00:00
크게 작게

▶ 간장게장 3마리+성게알밥 29.99달러

▶ 홍어와 꽃게

속이 꽉 찬 알배기 꽃게 갓 입하
알이 꽉 찬 알배기 꽃게가 식탁을 살찌게 하는 계절이다.

일 년 내내 온도차가 크지 않은 캘리포니아에서 제철이라는 말이 무색할지 모르나 한국의 가을을 상상하며 알배기 꽃게를 즐길 수 있는 기회다.

홍어와 꽃게 전문점인 ‘홍어와 꽃게’에는 요즘 꽃게 향이 가득하다. 갓 입하된 알배기 꽃게로 만든 간장게장 3마리와 성게알밥을 29.99 달러에 맛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알배기 꽃게는 살이 많고 단맛이 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간장게장만 주문할 경우는 17.99 달러다.


꽃게요리는 단백질이 풍성한 음식이다. 특히 게살에는 타우린이 풍부한데, 타우린은 항동맥경화, 항고지혈, 비만과 당뇨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꽃게에 많은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은 치매예방에도 매우 우수한 성분이다. 제철 꽃게 요리로 온가족의 건강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겠다.

그 외 입맛을 돋우는 메뉴로 꽃게탕+갓김치+감자전, 홍어삼합·홍어찜+갓김치+감자전, 아구찜+갓김치+감자전, 보쌈+갓김치+감자전 등이 최고 인기다. 여기에 꼼장어는 19.99달러이고 주류를 오더하면 고급 쓰깨다시도 제공한다.

톡 쏘는 갓김치와 간장게장, 양념게장은 병에 넣어 개별판매도 하고 있다. 잘 절여진 갓김치와 알배기 게장으로 집에서도 ‘홍어와 꽃게’의 맛깔스런 밥상을 마련할 수 있다.

홍어와 꽃게에서는 홀 서빙을 도와 줄 웨이트리스와 주방 경험자를 우대해 찾고 있다.

▲주소: 923 S. Vermont Ave., LA.

▲전화: (213)365-8886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