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니코피’ 캐릭터 화장품 한국 상륙

2018-06-20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니코피’ 캐릭터 화장품 한국 상륙
최근 대만과 일본, 태국, 중국 등에 유통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캐릭터 니코피를 담은 화장품이 한국에 상륙했다.

㈜뉴트리케어가 니코피 월드 캐릭터의 소유권을 보유하고 있는 대만(H.S Fully Win Inc.)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고 7종 10품목의 메이컵과 스킨케어 제품들을 한국에 론칭한 것.

니코피(Nicopy)는 일본어인 니코니코와 영어의 해피(Happy)의 합성어로 일본어 니코니코의 의미는 ‘싱글벙글’이란 뜻이며, 행복을 뜻하는 Happy와 만나 즐거움과 행복감을 선사하는 메신저의 뜻을 담고 있다.


환하게 방긋 웃고 있는 캐릭터는 인형과 문구, 팬시 제품 등에 적용되어 현재 대만을 비롯해 일본, 태국, 중국에 유통되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메신저 LINE의 이모티콘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한국에 론칭된 제품들은 캐릭터 뿐 아니라 안전한 성분 사용으로도 눈길을 끈다. 발표에 따르면 전 제품이 파라벤(Paraben) Free, 에탄올(Ethanol) Free, 동물 테스트(Animal Testing) Free, 100% Vegan, Cruelty- Free로 포뮬레이팅 됐다.

또한 바타민 C의 함유가 풍부한 7가지 열매(카카두 플럼, 카무카무, 블랙커런트잎, 아세로라, 석류, 로즈힙, 레몬)추출물과 캐나다 청정지역에서 채취한 빙산수의 산소 함량이 높은 육각수를 함유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준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