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안전한 화장품이 이슈가 되면서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민감한 피부를 갖고 있는 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코스메틱 제품들의 출시가 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저자극 크림과 세럼 등이 잇달아 출시되며 3월 첫째주 한국내 화장품 시장 움직임을 가늠할 수 있게 했다.
먼저 클레어스 코리아가 신규 론칭한 스킨케어 브랜드 노멀노모어는 독자 성분인 ‘블루 시카줄렌’을 함유해 자극 받고 예민한 피부 민감 지수를 낮춰줘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인 ‘블루 테라피 안티 레드니스’ 라인 3종을 내놓았다.
제품은 크림, 세럼, 미스트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대표 제품인 크림은 온도 변화 및 외부 자극에 쉽게 민감해지는 피부를 감싸주는 마일드한 유화 제형의 장벽 보호 크림으로 카밍 유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피부 안팎으로 유해 물질을 차단하고 보호해주고 주의 성분 11-free System에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구성되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 리퍼블릭은 최근 더마 코스메틱 시장 확대와 해당 라인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14년 말 선보인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을 리뉴얼해 아프리카 청정섬 마다카스카르에서 자란 병풀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을 새롭게 내놓았다.
병풀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등 5가지 성분을 담은 센텔라아시아티카 콤플렉스가 주성분으로 뛰어난 진정 효과로 연약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한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모링가 유래 세라마이드 등 마일드한 보습 성분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시험 기관에서 진행한 인체적용 테스트를 통해 100시간 보습 지속력을 검증 받았으며 민감성 패널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리오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도 일년 중 오직 4주만 채취할 수 있는 비타민C 액티브가 가득한 청귤을 저온의 찬물에서 120시간 우려낸 성분만을 추출하여 ‘고농축 천연 비타민C’ 청귤 70%와 비타민C 유도체가 함유되어 2주부터 잡티, 기미, 주근깨가 옅어지기 시작하는 신개념 잡티 케어 세럼 ‘청귤 비타C 잡티 세럼’을 내놓았다.
갓 생긴 신생 잡티인 ‘어린 잡티’는 물론, 피부 속 깊숙이 잠재되어 있는 ‘숨은 잡티’까지 잡아내 주는 효능은 이미 한국 피부 과학 연구원 임상시험으로 인증 받은 바 있다.
또한 미네랄 오일, 향료, 파라벤 등 20가지 유해성분과 14가지 인체 유해 성분에 에탄올 까지 무첨가 처방으로 자극에 민감한 피부까지 안심하고 365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최지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