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국 대표 화장품의 제안 ‘소확행 화장품’

2018-02-21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아모레퍼시픽, 2018 트렌드 키워드

한국 대표 화장품의 제안 ‘소확행 화장품’
최근 ‘작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로 기능·가격 비교보다 감성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뜻하는 ‘소확행’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대표 화장품사가 ‘소확행’ 화장품으로 자사 브랜드 제품을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제안하는 화장품들에서도 퇴근길 길에서 산 꽃다발, 예쁜 카페에서 찍은 커피 등 일상에서 느끼는 소소한 행복감을 찾아 보자.

1. 입술 컬러만 바꿔도 변신하는 나는 행복하다

기분 전환이 하고 싶을 때 음악 감상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립스틱의 컬러를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평소와 다른 립스틱 컬러를 선택하면 메이크업의 분위기를 바꿔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기분까지 좋아진다.


헤라의 ‘루즈 홀릭 크림’은 맑고 선명한 컬러로 다양한 메이컵 룩이 가능한 크림 립스틱이다. 바르는 순간 입술 위에서 부드럽게 미끄러지는 멜팅 텍스쳐는 입술의 촉촉함을 지켜주어 건조함 없이 하루 종일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인기 있는 컬러는 112호 킬링 핑크, 247호 스터닝 코랄, 297호 플레임, 327호 템팅 체리 등이다.

설화수의 ‘에센셜 립세럼 스틱’ 역시 보습, 탄력 케어부터 생기 표현까지 해주는 립 제품으로 세럼 베이스가 유수분 이중 보습막을 형성하여 오랫동안 촉촉한 입술로 가꾸어 주고 꽃잎을 머금은 듯 자연스럽게 발색되는 컬러는 바르는 순간 생기 있는 입술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2월에 새롭게 추가된 오렌지, 레드 계열 컬러 4종을 포함하여 총 12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2. 매일 밤 나를 위한 1일 1선물로 행복 충전

매일 밤 잠들기 전 얼굴에 붙이는 마스크팩 한 장은 피부뿐만 아니라 일상에 지친 마음까지 정화해준다. 특히 매일 매일의 기분이 다르듯 우리 피부도 턴오버 주기에 맞춰 매일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마스크팩 선택이 필요하다.

한국 최초의 마스크팩 정기 배송 브랜드 디스테디 ‘4스텝 마스크 플랜’은 10일간 총 4단계의 마스크팩 사용 루틴을 체계적으로 설계하여 ‘1일 1팩’을 제안한다.

각질 관리로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클리어링 제품(1단계)부터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장벽을 강화해주는 베리어 제품(4단계)까지 구성된 디스테디 마스크팩을 통해 매일 매일 달라지는 피부와 함께 하루 하루 커져가는 행복감을 경험해보자.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