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화장품, 이제는 할러데이 에디션 보다 겨울 제품

2017-12-27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화장품, 이제는 할러데이 에디션 보다 겨울 제품
연말이 되면서 한국 화장품 시장에 신제품 출시가 크게 준 가운데 그동안 주류를 이루었던 할러데이 에디션 제품 보다 겨울 시즌 주력 제품이 출시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본지가 12월 3주차 화장품 신제품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연말을 겨냥한 할러데이 에디션과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가 줄고 겨울 시즌을 겨냥한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속속 등장했다.

또한 겨울 시즌 주력 제품인 오일 클렌징과 보습 관련 마스크팩 출시가 이어졌으며 시즌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특화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연말부터 본격적인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격돌이 시작될 조짐이 보이고 있다. 화장품사들이 안티에이징 관련 제품들을 하나 둘 출시하기 시작한 것. 우선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주는 ‘안티에이징 타임 토너’와 ‘안티에이징 타임 앰플’을 새롭게 선보였다.

두 제품 모두 ‘마린 후코이단’ 성분을 함유해 탄력에 도움을 주고, 뛰어난 보습 효과로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주름개선, 미백 이중 기능성 제품의 ‘안티에이징 타임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 다량의 오일을 함유한 ‘안티에이징 타임 앰플’로 케어하면, 건조한 피부를 한 결 더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꿀 수 있다.

대웅제약의 R&D 기술력으로 탄생한 정통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Easydew)는 지난 23일 롯데 홈샤핑에서 손쉽게 안티에이징 홈케어를 할 수 있는 ‘DW-EGF 더마 니들 프로그램 3000’의 론칭 방송을 진행했다.

이 제품은 노화로 인해 둔화된 피부 회복 주기를 개선하는 메조 테라피 피부과 시술(MTS)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니들 롤러’와 ‘원샷 앰플’로 구성되어 있다.

<최지흥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