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매스뮤추얼, 보험 계약자 배당금 16억달러 승인

2017-12-15 (금) 이진수 기자
크게 작게

▶ 150년 연속 배당 시행 … 우수한 재무 건전성 증명

생명 보험회사 매스뮤추얼이 일정 자격을 갖춘 보험 가입자와 고객을 대상으로 2018년도 총 16억달러 규모의 배당금 지급 결정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을 통해 매스 뮤추얼은 상호 성장을 추구하는 회사 가치를 실현하며 150년 연속 배당금을 지급하는 독보적인 기록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2018년도 추정 배당금은 6.40%의 배당 이자율1을 배당 상품에 반영 한다.

매스뮤추얼 로저 크랜달 회장은 "연례 배당금 지급 결정은 회사의 이익을 참여하는 보험 가입자, 회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가치, 상호 생명 보험 회사로서의 강점과 안전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또한 "장기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저금리 환경 속에서 매스뮤추얼의 경쟁 우의를 보여줄 수 있다"고 전하며 "특히 기관, 직장 및 국제 보험을 비롯해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운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국제 자산 관리 자회사 OppenheimerFunds, Inc. 와 Barings 통합을 통한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들의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가족 및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매스뮤추얼은 생명보험, 장애인 소득보장보험, 장기간병보험, 연금보험, 은퇴설계, 기타 직원복리 등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다. www.massmutual.com

<이진수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