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말에 가볼만한 곳] 산타가 되어 달려볼까?

2017-12-14 (목) 12:00:00 송선희 기자
크게 작게
[주말에 가볼만한 곳] 산타가 되어 달려볼까?
■2017 산타 5K 달리기 축제

‘산타 런 실리콘밸리’가 ‘크리스마스 인 더 팍’, 일요일에 열리는 ‘다운타운 아이스’와 함께 산호세의 새로운 연말전통행사가 되고 있다. 축제는 오후 1시부터 열리고, 달리기는 오후 3시에 시작된다. 산타, 엘프, 레인디어나 장식품, 심지어 촛대로 분장해서 달리기에 참여할 수 있다. 달리기 외에도 전연령층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축제와 관련된 전시물들을 구경하고, 크리스마스 인 더 팍에서 라이브 공연을 관람하거나 크리스마스 라이트로 장식된 야자나무 아래서 코코아를 마시며 스케이트를 탈 수도 있다.

▲일시: 12월 17일 오후 1시부터
▲장소: Plaza de Cesar Chaves(Market Ave.와 Park Ave. San Jose)


■미니 레고랜드 산책

레고를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 혹은 어른이 있을까? 레고 팬이라면 미국 문화유산 박물관으로 가서 매년 열리는 베이러그(BayLUG) 레고 할러데이 쇼를 보아야 한다. 축제를 재현한 작품들과 미니어쳐 도시들을 본다면 아마 바로 매혹될 것이다.

▲일시: 2017년 12월 15일-2018년 1월 1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45분까지
▲장소: Museum of American Heritage(351 Homer Ave. Palo Alto)
▲입장료: 3달러

■겨울의 페어리랜드(Fairyland)

겨울에 페어리랜드로 가면 어린이들을 위한 겨울 마법 축제에 참여할 수 있다. 라이브공연을 관람하면서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은 어떻게 연말을 축하하는지도 알게 된다. 산타클로스와 수천개의 라이트들로 장식된 어린이 요정나라에서 놀이기구, 인형극을 즐기면서 무료 할러데이 간식과 사이더, 코코아를 맛볼 수 있다.

▲일시: 12월 15일-12월 23일 정오 1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장소: Lake Merritt, Children’s Fairyland(699 Bellevue Ave. Oakland)
▲입장료: 일반 10달러, 페어리랜드 회원 5달러

<송선희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