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가을 입은 화장품들 온다

2017-09-06 (수) 최지흥 기자
크게 작게

▶ 시즌 겨냥한 자연의 향 입은 바디케어 런칭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끝나고 하반기 시장 공략을 준비하는 화장품 기업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가을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들이 대거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과일 성분을 함유한 화장품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과일 성분을 강조하는 제품들과 풍성한 자연의 향을 더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었으며 가을 시즌을 겨냥한 레드 립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8월 4주차에도 특별한 기능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품들, 그리고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가을 입은 화장품들 온다

■ “바디에 향을 입히다”


8월 4주차에는 유독 바디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들 제품들은 최근 화장품 트렌드인 과일 성분 함유와 풍부한 자연의 향을 주 차별성으로 홍보하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바디 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식물유래 오일의 깊은 보습 효과와 풍부한 자연의 향을 담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센스 바디워시의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아르간, 호호바, 올리브, 코코넛, 해바라기씨 등 5가지 식물유래 오일을 함유해 샤워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로 지켜 준다.

‘레몬 세이지 에센스 바디워시’는 프레쉬한 레몬 워터 성분이 지친 피부를 산뜻하게 케어해 주고 레몬의 상큼함과 세이지의 맑은 향이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부여 하고 ‘피치 에센스 바디워시’는 상큼한 피치 워터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주며 복숭아를 한입 깨문 듯한 달콤한 향으로 더욱 경쾌한 샤워를 즐길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비욘드 더레미디도 디톡스 클렌즈 주스의 착즙 원리를 적용, 신선한 과일과 채소의 영양과 향기를 담은 ‘비욘드 더레미디 레미디 톡스 바디 클렌즈’ 5종을 출시했다.

라임, 사과, 당근 등 7가지 과일과 채소를 갈지 않고 그대로 압착해 착즙 상태로 만든 클렌즈 주스 성분이 함유되어 바디 피부에 영양과 생기를 고스란히 전달하는 것이 특징.

또한 몸을 깨끗하게 가꿔준다고 알려지며 트렌드의 하나로 자리 잡은 클렌즈 주스에서 영감을 얻은 이 제품은 마치 주스를 연상시키는 용기에 담고 파인애플, 오렌지, 코코넛 등의 향기로 채워 기분 좋은 샤워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뿐만 아니라 타르계색소, 미네랄 오일 등 4가지 자극 우려 성분을 무첨가한 이 제품은 피부 테스트를 완료, 천연유래 세정성분의 약산성 처방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잔여감 없이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다.

<최지흥 기자 >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