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미래 꿈과 국제적 안목 길러요”

2017-08-16 (수) 12:00:00
크게 작게

▶ 한미연합회 모의유엔 프로그램, 21일 신청마감

한미연합회(KAC-LA)가 2017~18년도 ‘모의유엔’ 프로그램 참여학생을 모집한다.

KAC 모의유엔(MUN)은 8~12학년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촌 이슈에 대해 자료 조사, 보고서 작성, 대중 연설과 발표 등의 훈련을 통해 미래 한인 사회를 이끌어 갈 지도자를 육성하는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참여 학생들은 유엔(UN) 회원국의 대사로 모의 유엔 회의에 참여하며 활동 기간 중 3번의 컨퍼런스에 참여하게 된다. 회의와 연설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학생들은 자신이 맡은 주제에 대한 심도 깊은 연구와 조사를 하게 되고 이를 통해 현재와 과거, 그리고 미래의 글로벌 이슈들에 대해 다양한 지식과 견문을 쌓을 수 있다.


이번 MUN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학생들에게 MUN 뿐만 아니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모의유엔을 통해 리더십 개발 뿐만 아니라 외국 대사관을 방문하고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시행하는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발한 것. 우리 사회 이슈를 진단하는 것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그 해결방법을 찾아나갈 수 있는 훈련을 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KAC MUN 웹사이트(www.kacla.org)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입생 선발을 위한 인터뷰는 오는 21일(월)부터 지원서 제출 순서대로 실시된다. 문의 (213)365-5999 이메일 info@kacla.org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