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쇼군
LA 한인타운에서 정통 일식당의 명맥을 잇고 있는 ‘뉴 쇼군’의 대표 메뉴는 ‘오마카세’다. ‘맡긴다’는 뜻의 일본어 오마카세는 요리사가 알아서 메뉴를 선택해 내 온다.
메뉴판을 보면서 고민할 필요가 없고, 정통 일식 전문인 37년 경력의 심성현 대표가 제철에 맞는 가장 신선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선보인다. 시즌별 최고 재료와 베테런 스시 셰프의 실력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코스 메뉴, 오마카세를 아는 손님이라면 뉴 쇼군이 제격이다.
이 때문에 재료의 신선도는 물론, 손님의 취향까지 고려해 섬세하게 펼쳐내는 뉴 쇼군의 오마카세를 통해 일식의 진미를 경험해 봤다면 누구라도 단골이 된다.
참치는 와사비와 함께 간장에 찍어먹고, 도미는 레몬즙과 소금만을 뿌리고, 농어는 폰즈에 찍어먹어야 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심 대표는 일반적으로 접하기 힘들고, 맛있게 만들기는 더욱 어려운 고등어, 꽁치, 멸치 같은 생선도 싱싱함과 고소함이 그대로 살아있는 작품으로 만들어 선보인다.
뉴 쇼군에서 선보이는 스시의 종류만 무려 90여 가지. 이 중 50~60가지가 대표적인 스시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다양한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민물장어, 멍게, 낙지, 개불 등은 한국에서, 고등어, 전어, 도미 등 고급생선은 일본에서 직수입하고 있다.
또 뉴 쇼군에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런치 박스를 비롯해 회덮밥과 돌솥 알밥, 장어 덮밥, 생선 지리, 매운탕, 쇼군 지라시 등 다양한 점심 특선 메뉴도 있다.
스시와 잘 어울리는 사케도 20여종 구비되어 있는데, 일본에서도 인정받는 사케 오니고로시, 닷사이 블랙, 핫카이산 등의 최고급 품질의 사케를 맛볼 수 있다.
▲주소: 987 S Vermont Ave., #D, LA.
▲전화: (213)365-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