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한인 업주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는 노동법 뉴스레터와 전문 블로그

2017-07-06 (목) 11:29:48
크게 작게

▶ 김해원 변호사

한인 업주로부터 좋은 반응을 받고 있는 노동법 뉴스레터와 전문 블로그
김해원 노동법 전문 변호사가 클라이언트들에게 보내는 뉴스레터가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직원 빼오기 금지 협의” “종업원 상해보험 주의” “휴일 근무시 오버타임” “LA 최저임금 인상” 등의 시의 적절한 주제로 네 번에 걸쳐 70여명의 이전과 현재 클라이언트들에게 mass email news letter를 보냈다.

이를 받은 클라이언트들은 “이런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계속 부탁 드립니다.” “보내주신 이메일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업주들을 위해 좋은 일 하시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또 감사 드립니다”라고 10명의 고용주들로부터 감사답변을 받았다. 김해원 변호사는 “비즈니스로 바쁜 한인 업주들이 아무리 신문 방송에 노동법 관련 기사가 나가도 볼 틈이 없기 때문이다 이렇게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는데 호응을 받아서 다행”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해원 변호사는 최근 자신이 한인들을 위해 개설했던 노동법 전문 블로그(kimmlaw.blogspot.com)에 사용자가 크게 늘고 있다. 김 변호사는 “한인 업주 중에서 제 블로그를 보고 연락해오는 경우가 있다”며 “상담시간도 줄어들고 준비도 잘 해와서 서로 윈윈하는 경우가 많다. 한인 업주들의 억울한 피해를 막아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인사회 최초의 한글로 된 이 노동법 블로그에는 2014년 이후 57,571명이 방문해 매일 평균 40-50명이 읽고 있다.


한편 김 변호사는 남가주의 스몰비즈니스 오너들이 PAGA (노동청 벌금 집단소송)같은 노동악법들을 적폐하기 위해 설립 준비중인 California Business Industrial Alliance (CABIA)같은 미주류 고용주 단체들과 연계해 한인 고용주들을 돕기 위해 계획 중이다.

주소: 3580 Wilshire Blvd. #1275 LA문의: (213) 387-1386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