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체계적 연습만이 SAT 점수 올리는 길이죠”

2017-05-31 (수) 최희은 기자
크게 작게

▶ 우리업소 자랑/입시전문학원‘KYS 아카데미’

“체계적 연습만이 SAT 점수 올리는 길이죠”

KYS아카데미 강사들이 성공입시를 다짐하고 있다.

“문제 유형을 파악하고 익숙해지면, 최고 점수는 가능하죠.”

‘The KYS(Key to Your Success) 아카데미’는 최고의 강사들이 모여, 플러싱에서 운영 중인 입시 전문 학원이다. 개원 직후부터 아이비 리그 합격생을 줄줄이 매출하고 있다. 특히 체계적인 강의로 학생들의 SAT 성적 향상을 이끌고 있는 것.

KYS 아카데미의 관계자는 고득점 전략에 대해 “SAT를 체계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SAT 점수를 올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며 “SAT라는 것은 단지 비디오 보면서 끄덕인다고 점수가 오르는 시험이 아니다. 체계적인 방법론을 배우고, 실제 시험 환경과 비슷한 물리적 상황에서, 자신의 잘못된 시험 습관을 끊임 없이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SAT 주관사인 칼리지 보드(College Board)가 학원과 SAT 점수 상관관계에 관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한 인터넷 수업을 통해 SAT를 준비한 학생이 그렇지 않은 학생들에 비해 115점의 점수 상승 효과를 보였다.


KYS 아카데미측은 “매년 여름 프로그램을 통해 평균 점수 향상 폭이 구 SAT시험의 경우, 300점, 새 SAT의 경우, 약 200점이기 때문에, 인터넷 강의를 통하여 115점 올린 학생들이 오히려 안타깝다”며 “훌륭한 선생님들이 직접 대면하여 열정으로 가르쳤다면 점수를 훨씬 더 올릴 수 있었는데, 그 기회를 놓친 것”이라고 말했다.

KYS 아카데미 측에 따르면 수학 과목은 개념과 공식을 알아야 하며, 독해( Reading) 과목과 작문(Writing) 과목은 학교 수업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 SAT는 Scholastic Aptitude Test로, 학습에 대한 적성을 측정하는 테스트이기 때문에 암기한 지식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

미국 교과 과정에서는 학생에 따라서 학년 별로 배우는 과목이 다 다르고, SAT를 보는 시기도 다르기 때문에 SAT가 전국 표준 시험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항상 동일한 문제 유형을 활용할 수밖에 없다는 설명이다.

따라서 SAT 점수 상승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과는 관계없이, 학교에서 배운 공부 방법과는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문제 유형별 전략적 접근과 집중적인 훈련을 통하여 일반적으로 200점 정도의 점수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

뉴욕 공립 특수고 진학 시험인 SHSAT 시험에도 같은 원리가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SHSAT는 SAT와는 달리 뉴욕교육청에서 출제하지만, 같은 표준 시험이기 때문에 동일한 문제 유형을 반복 출제한다는 한계에서 벗어날 수 없다. 게다가 뉴욕교육청은 올해부터 SHSAT에 새로운 문제 유형들을 적용하겠다고 발표했기 때문에, 새로운 문제 유형들에 대한 전략적 분석과 체계적인 점수•학습 관리가 꼭 필요하다는 것이다.

KYS 아카데미는 이번 여름 방학을 앞두고 SAT 모의 경시대회 등을 준비 중이다. 과목별 문제 유형과 점수 상승 전략, 훈련법 소개를 위한 진학 상담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행중이다.

KYS 아카데미 주소: 37-20 Prince St. 2G Flushing NY 11354
문의: 718-395-8620/ thekysacademy@gmail.com

<최희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