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조지메이슨대, 학·석사과정 2개 학과 신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총장 스티븐 리)가 비정부기구(NGO), 외교 등 글로벌 맞춤 인재를 육성하고 국제적 산업 역량을 갖춰 학생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도록 돕는 ‘분쟁분석 및 해결학’ 학사학위 과정과 ‘시스템공학’ 석사학위 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는 한국내 최초로 개설된 학사학위 과정이다. 글로벌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개인, 그룹, 조직, 공동체 간의 다양한 문제와 갈등 해결을 위한 연구와 실습을 실시한다. 실제로 미국 조지메이슨대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산하의 연구소에서는 유엔, 미국 국무부와 국제개발협력처 등에서 분쟁 해결을 위한 컨설팅과 민간 평화 외교 활동을 수행한 바 있다.
신설된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의 모집 정원은 총 50명이며 2017년 가을학기부터 지원 가능하다.
시스템공학과는 사람, 기계, 자재, 정보, 에너지와 같은 모든 구성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해 최대 이익을 만들어내는 시스템을 연구하는 석사학위 과정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시스템 엔지니어 전문가, 운영 연구원, 데이터 분석가 등의 직업군이 요구하는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다. 특히, 조지메이슨대 시스템공학과는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US News and World Report) 선정 산업, 제조, 시스템공학 부문 랭킹 30위에 올랐다. 시스템공학 석사과정의 모집인원은 50명이며 2018년 봄학기부터 지원 가능하다.
한국조지메이슨대의 2017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 마감은 오는 7월31일이며 2018년 봄학기 모집 마감은 1월31일까지이다. 보다 자세한 입학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masonkorea.gmu.e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 문의 hsong15@gmu.edu 송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