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대통령?

2017-05-16 (화) 최희은 기자
크게 작게

▶ 아마존,각국 대선출마 후보이름 티셔츠에‘NORTH KOREA’ 표기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대통령?
세계 최대 온라인 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com)'이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이 적힌 티셔츠를 판매하면서 북한 대통령으로 표기해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아마존은 패션 섹션에서 한국의 대선 뿐 아니라 미국과 프랑스 대선에 출마한 후보의 이름을 디자인한 티셔츠를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을 디자인한 티셔츠에는 ‘2017년 북한 대통령으로 문재인에게 투표하라(Vote MOON JAE-IN PRESIDENT NORTH KOREA 2017)'라고 씌어져 있는 것. 이 티셔츠는 총 검은색과 녹색 등 총 5가지 색깔로 구성돼 있으며 15달러99센트에 판매중이다.


이 티셔츠와 관련, 지난 12일~15일 오후까지 약 70건의 리뷰가 해당 사이트에 올라와 있으며 이중 대부분은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을 것을 아마존에 요구하는 항의성 리뷰다.

아마존측은 항의 이메일과 리뷰가 폭주하자, 이에 대해 조사한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전했지만 15일 오후 5시 현재 여전히 해당 티셔츠는 웹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상태다.

이외에도 아마존에서 판매 중인 또 다른 티셔츠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영문명이 잘못 표기(MOON JAI-IN SOUTH KOREA 2017)된 채 웹사이트에 디자인이 올라와 있다.

한편 아마존 닷컴은 홍준표 전 후보의 티셔츠도 판매중이다. 홍 전후보의 티셔츠에는 ‘2017년 한국 대통령으로 홍준표에게 투표 하라'Vote Hong Joon-Pyo South Korea 2017'라고 씌어 있다.

<최희은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