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두용 목사. ‘주기도’를 한글· 영어 대역 출간
황두용 목사(버지니아 힐튼 한인크리스쳔교회 담임)가 '주기도'(The Lord's Prayer)를 한글과 영어 대역으로 출간했다.
서울대학교에서 물리학,버클리대학에서 철학, GTU에서 조직 신학을 전공한 황두용 목사는 "책자에 실린 주기도는 물리학,철학,신학을 거쳐 성경으로 인도된 제 삶에서 나온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므로 이책에 담긴것은 주기도를 풀이한 내용이기보다 주기도로 인도된 내용으로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주기도로 인도된 기도의 삶을 살도록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또 저자는 예수님은 하나님의 언약의 삶을 율법이 아닌 기도로, 기도가 언약의 삶의 기본임을 보이셨다면서 하나님은 약속하신 것을 이루고 백성들은 기도 가운데 이루어지길 기다려야 한다고 적고있다.
서울의 한들출판사가 간행한 이책은 8문장의 주기도를 집약된 표현으로 깊이 있는 묵상으로 인도하고 있다. 묵상의 깊이만쿰 기도로 깊어지기 때문에 믿는이들은 반복하여 암송함으로 묵상에 이르도록 권유하고 있다.
그리고 주기도는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는 이들의 기도로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것에 대한 고백의 반응이다.
특히 이책은 한글과 영어로 대조하여 출판,이민 온 1세와 이곳에서 태어난 2세가 주기도로 삶이 연결되어 지기를 바라고 있다.
베이지역에도 오랫동안 거주한바있는 황두용 목사는 목회와 아울러 '어울림'과 '삶', '로마서 묵상'등 40여권의 책을 낸 목회자이다. 책은 308면. 가격은 30달러.저자 연락처 (757)604- 2385
<
손수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