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눈·귀 건강 무료로 체크하세요”

2016-11-08 (화) 10:56:19
크게 작게

▶ LA 그랜드 라이온스 클럽

▶ 19일 한인회관서 열려

“눈·귀 건강 무료로 체크하세요”

LA 그랜드 라이온스 클럽이 오는 19일 무료 건강검진 및 세미나를 실시한다. 왼쪽부터 심재문 제1부회장, 이귀호 아이모빌 스크린 회장, 이병연 LA 그랜드 라이언스 클럽 회장.

“첨단 눈검사 차량인 아이모빌에서 무료 시력 및 청력검사 받으세요”
건강보험이 없거나 서류 미비자와같이 의료혜택을 못 받는 한인들을 위한 무료 안과·청력검사 및 건강 세미나가 열린다.

LA 그랜드 라이온스 클럽(회장 이병연)이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LA 한인회관에서 진행하는 이 세미나는 백내장과 녹내장 등의 안과검사와 청력검사, 그리고 독감 예방접종이 준비돼 있다.

무료 진료가 진행되는 동안 건강세미나가 함께 열린다. 오전에는 백상진 박사가 직접 현대병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오후에는 조동혁 내과전문의가 당뇨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병연 회장은 “이번 건강검진에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한인들이 많이 참여해서 질병을 예방하고 세미나를 통해 교육도 받아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건강보험 유무나 신분상의 제약 없이 누구나 건강검진에 참여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또 검진결과 문제가 있는 참가자들은 라이온스 클럽과 연계돼 있는 건강재단 ‘사잇 앤 히어링 파운데이션’ (Sightand Hearing Foundation)으로 연결시켜서 저렴한 가격으로 수술을 할 수있다고 전했다.

LA 그랜드 라이온스 클럽은 지난해 6월 창단된 비영리 봉사 활동 단체로 현재 아이모빌을 통한 무료 안과·청력검사와 저소득층 학생들을위한 장학금 지급, 그리고 라이언스국제기금을 통한 제3 세계와 아프리카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건강검진 행사에서는 간단한 다과가 준비될 예정이며 시력에 문제가 있는 분들을 위해 돋보기를 무료로 제공한다.

문의 (559)930-7788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