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형 첫 인상으로 면접관들의 마음을 사로잡자”
취업 준비생, 일명 취준생들은 어떻게 해야 원하는회사에 들어갈 수 있을까.
특히 서류전형, 필기전형을 통과해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들은 합격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면접전형에서 확실하게 자신을 어필하기 위해 스타일링 컨설팅, 스피치 강습 등의 방법까지 불사하며 각고의 노력을 펼치기도 한다.
그렇다면 면접에서 인사담당자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바로‘ 첫 인상’이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기업 인사담당자의 86%가 “첫인상을 중요한 요소로 고려한다”라고 답변했다. 좋은 첫인상이 면접 합격에 주요하게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첫인상은 외적인 요소로 판단되기쉽다. 면접을 앞두고 있다면 자연스럽고 밝은 미소부터 정돈된 헤어와 단정한 옷차림, 웃을 때 보이는 치아까지도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지체크해보아야 한다.
1. 밝은 미소와 웃는 입꼬리로 긍정적이고 밝은 인상을 남겨라!
웃음 짓는 표정이 어색하거나 입꼬리가 처져서 표정이 어두워 보인다면 코리아테크의 얼굴근육 운동기기인 페이셜피트니스 ‘파오’ (PAO)를 추천한다.
파오는 입 주위 5개의 표정 근육을 자극해 축 처져있고 굳어진 얼굴 근육을 풀어주는 제품이다. 노화로 처지고 굳어진 얼굴 근육을 운동시켜 얼굴라인을 효과적으로 끌어올려 줄 뿐만 아니라 턱 밑 처진 살까지 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좌우 균등 운동 효과로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며, 입꼬리를 끌어올려 아름다운 미소를 만들거나 얼굴 비대칭 고민 등에 적합하다. 제품을 입에 물고 고개를 상하로 움직여주는 동작을 아침, 저녁으로 30초씩만 해주면 돼 사용법도 간편하다.
2. 차분하고 건강한 머릿결이 단정함을 만든다!
밝은 표정만큼이나 정돈된 머릿결역시 좋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다. 푸석푸석 상한 모발은 드라이로도 쉽게 단정해지지 않아 자칫 지저분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단정한 머리의 기본은 건강한 모발이다. 집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헤어 케어 제품을 활용해 건강한 머릿결을 관리해보자.
이니스프리의 ‘카멜리아 에센셜헤어 마스크팩’은 푸석하고 손상된 모발을 집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마스크 팩이다. 리페어와 볼륨의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손상, 끊어짐, 푸석거림 등 다양한 머릿결 고민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스팀 케어를 받는 것 같은 온열감이 모발에 영양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