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 오일: 지나치게 저가의 제품보다는 국제 올리브 오일협회(International Olive Oil Council)에서 인증한 ‘엑스트라 버진’ 오일 제품을 구입한다. 또한 짙은 색의 유리병에 담긴 제품이어야 한다. 단일불포화 지방산으로 엑스트라 버진 제품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아보카도: 단일불포화 지방산으로 비타민 E, C, 식이섬유, 엽산, 칼륨, 루테인,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다. 비타민 A, D, E, K 등 지용성 영양소 흡수를 돕는다. 칼로리도 낮아 포만감을 얻는데 도움된다.
또한 미국 심장협회(AHA)에 따르면 단일불포화 지방산을 적당히 섭취하면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된다. 칼륨도 풍부해 혈압 조절 및 신장결석 생성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된다.
■카놀라 오일: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심장질환 위험 및 허혈성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GMO(유전자 변형 제품)인 경우가 많으므로 non-GMO나 유기농 제품으로 구입한다.
■견과류: 아몬드, 호두, 피칸, 땅콩 등은 단일불포화 지방산 및 다가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다.
LDL이나 총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돕는다.
■아마씨 및 헴프 씨드(Hemp Seeds): ALA(알파리놀렌산)으로 불리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염증과 혈압 조절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