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년의 역사를 가진 ‘무술원’에서는 한국과 중국 무술에 기반을 둔 종합무술로 각각의 장점을 뽑아내 발전시킨 운동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 고유의 고전무술과 쿵후, 타이치 같은 중국의 고전무술을 바탕으로 인체에 좋은 동작들을 수련하는 무술이다. 신체를 단련하며 규정자세와 동작은 인간의 골격과 근육 구조에 대한 관찰 및 생리학에 바탕을 두고 있어 여러 근육이 조화를 이루는 협동 운동을 채택한다.
다양한 이들이 무술원을 찾는다. 2~3개월 밖에 못산다고 한 말기 암 환자는 수련 후 12~15년을 더 사는 경우가 있었고, 불임으로 마음 고생하던 여성들도 수련을 통해 건강해 진 몸과 정신을 되찾아 임신이 된 사래도 많다.
무술원의 문아리 그랜드매스터는 “건강은 거저 받은 선물”이라며 “건강할 때 이를 마음껏 즐기며 운동으로 지켜나갈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문아리 그랜드매스터의 장남인 다니엘 리 문이 함께 하며 더욱 새롭게 발전하고 있는 ‘무술원’은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한 영혼을 천하보다 귀하게 여기라’는 성경구절 아래 커뮤니티 내 2세들에게 헌신하고 있다.
그는 UC 버클리 졸업 후, 지금껏 배운 것과 받은 혜택을 돌려주고자 나고 자란 커뮤니티로 돌아왔다. 갱 멤버를 개화하고 홈리스를 씻기고 입히며 새 삶을 시작할 수 있는 정신적 버팀목이 되어주는 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자신이 하고 싶은 것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하기 싫은 것도 해야 함을 가르침으로써 어린 자녀들은 자신감을 배우고, 청소년은 자신을 다스리는 방법을 습득하여 집중력은 물론이고, 사회 분별력을 키우게 된다는 설명이다.
▲주소: 1149 Crenshaw Blvd., LA.
▲전화: (323)857-1234
▲웹사이트: www.moosoolwo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