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오늘 하루 이 창 열지 않음닫기

엑스터시·스페셜 K 등 클럽마약, 음료에 타 먹이는 ‘강간용 마약’불려

2016-09-27 (화)
크게 작게
엑스터시·스페셜 K 등 클럽마약, 음료에 타 먹이는 ‘강간용 마약’불려
엑스터시·스페셜 K 등 클럽마약, 음료에 타 먹이는 ‘강간용 마약’불려

엑스터시·스페셜 K 등 클럽마약, 음료에 타 먹이는 ‘강간용 마약’불려

마약에 의한 약물남용 및 중독, 과다복용으로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


◆메탐페타민(Methamphetamine): 다른 이름으로 크리스탈, 히로뽕, 메스(Meth), 스피드, 필로폰, 어퍼스(Uppers) 등이 있다.

뇌 도파민 시스템을 강하게 활성화시키는 중독성 강한 흥분성 마약이다. 가짜 에너지를 느껴 음식을 섭취 하지 않아도 배가 고프지 않고 살도 빠져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 여자아이의 경우 중독에 빠지기 쉽다.

중독 증상은 말이 빨라지고 흥분 상태를 유지하며, 식욕감퇴, 어지럼증, 몸을 많이 긁거나 민감한 후각, 흡연을 위한 유리관이나 흡입을 위한 면도칼, 거울, 빨대 등 기구를 소지한다. 그을은 수저나 주사기, 튜브를 이용하기도 한다.


장기 사용하게 되면 심장혈관을 약하게 만들고, 신경 계통 손상, 간이나 신장 손상 및 심하면 사망할 수 있다.

◆헤로인(Heroin): 중독성이 매우 강한 마약이다. 알코올이나 다른 마약과 함꼐 사용하면 더 심각하다.

◆엠페타민(Amphetamine): 수면 장애나 집중력 장애를 위한 처방약이지만 남용이나 과용되면 매우 위험하다. 뇌에서 분비되는 세로토닌, 에피네피린, 노르에피네프린, 도파민 등 호르몬을 과잉 방출시켜 처음에는 힘이 넘치는 것처럼 느끼게 만들지만 결국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장기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심각한 우울증, 심한 허기증, 영양실조, 원치 않는 체중 감소, 심장병, 위험한 상태의 고혈압, 언어 장애, 기억 상실, 환각증세, 48시간 이상 계속되는 수면, 과대 망상 등 초래하며 과잉투여는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

◆코케인/크랙(Cocaine/crack): 흥분제 중 하나이며, 극심한 우울증세, 신경과민, 마약을 다시 하고 싶은 강한 욕망 등 동반하는 가장 중독성 강한 약물 중 하나다.

또 즐거운 기분 유지를 위해 더 많은 양을 계속 복용해야 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클럽마약(club-drugs): 엑스터시(ecstasy), MDMA, GHB(Gamma-hydroxybutyrate), Roofie, Roche, 스페셜 K 또는 K(Ketamine), LSD (Lysergic Acid Diethylamide) 등이 있다.

대대분 무색 무취로 술이나 주스, 음료수 등에 타 마실 수 있으며, 강간 범죄에도 사용될 소지가 많아 ‘강간용 마약’으로도 알려져 있다.

GHB나 스페셜 K 같은 경우 근육을 만들고 싶어하는 청소년 남자아이를 유혹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운동을 안해도 약을 복용하면 근육이 착각해 근육이 만들어진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