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년간 집값이 많이 올랐습니다. 홈 에퀴티가 많이 쌓였을 때 HELOC를 빨리 신청하세요”모기지 금리가 계속해서 4% 미만에서 맴돌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주택구입 및 재융자에 나서고 있다.
주택구입, 재융자(refinancing), 또는 홈 에퀴티 라인오브 크레딧(HELOC)을 원하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다름 아닌 신뢰할 수 있는 융자 브로커이다. 제대로 된 융자 브로커를 만나지 못하면 무엇을 원하든 일이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모기지 융자를 신청할 계획이라면 기본 융자상식을 숙지한 후 믿을 만한 전문가를 찾아 상의하고, 융자 준비 과정을 최대한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다.
LA 한인타운에 위치한 ‘융자나라’는 주택구입을 위한 융자와 재융자(refinancing)를 ‘No Point, No Cost’로 제공해 크레딧 점수가 낮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융자나라는 항상 고객과 분명하게 의사소통을 하며 수차례의 상담을 통해 고객들을 돕고, 융자를 해준다. 이 업체는 세금보고 서류의 유무에 관계없이 HELOC를 최대 50만달러까지 제공한다. 그리고 세금보고 서류 없이도 주택 융자나 재융자가 가능하며 크레딧이 아예 없거나 크레딧이 좋지 않은 사람도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외국인 융자도 당연히 가능하며 ‘캐시아웃 재융자’(cash-out refinancing)도 제공한다. 다운페이먼트를 3~5% 정도로 적게 해도 융자가 가능하며 다른 곳에서 융자를 거부당한 고객도 문제가 없다. 또한 고객에게 최저 이자율을 약속한다.
융자나라 관계자는 “지난 1~2년간 집값이 많이 올랐는데 앞으로는 떨어질 것”이라며 “홈에퀴티기 많이 쌓여있을 때 비상자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처음 약속한 것은 융자가 끝날 때까지 변하지 않는다’는 융자나라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오후 7시 영업한다.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며 이메일 문의도 환영한다. 만약 회사 관계자가 통화중이라면 메시지나 이메일을 남기면 되며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주소: 3055 Wilshire Blvd., #710, LA.
▲전화: (213)388-5600, (213)487-8584
▲문의: ak498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