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달아오른 피부 푸석해진 머릿결 해결~”

2016-09-14 (수)
크게 작게
“달아오른 피부 푸석해진 머릿결 해결~”
여름 바캉스가 피부에 남긴 후유증은 새로운 고민이 되어 찾아왔다. 강렬한 열기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됐던 피부는 검게 그을렸을 뿐 아니라 건조하고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상태이기 때문. 이제부터 붉고 달아오른 피부의 진정부터 묵은 각질과 푸석해진 머릿결 해결, 여기에 지친 컨디션 극복까지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생각할 시간이다.

■ 붉게 달아 오른 피부 진정부터~
휴가지에서의 행복은 잠깐이다. 여성들은 바캉스 후유증에 시달리게 된다. 특히 뜨거운 태양 볕 아래 장시간 노출된 피부는 붉게 달아오르고 푸석해진다.

바캉스 후에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피부 진정 및 쿨링 기능을 갖춘 제품들을 활용하면 민감해진 피부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일상으로 돌아온 뒤 꼼꼼한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통해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되찾아 보자.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손상이 심하다면 피부에 즉각 수분을 공급해주는 집중 마스크를 통해 빠르게 본연의 피부 컨디션을 찾을 수 있다.

그럴 때는 수분 크림을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하여 취침 전 듬뿍 발라 수면팩으로 사용하거나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시트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시트 타입의 마스크팩은 시트가 머금고 있는 에센스가 피부 깊숙이 흡수되고 사용 후 즉각적으로 뛰어난 수분감과 보습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바캉스 이후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데 탁월하다.

최근에는 1일 1팩이라는 뷰티 트렌드에 맞춰 매일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진정 및 보습 기능이 보다 강화된 기능성 마스크팩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니 하나씩 사용해 보자.

특히 워시 오프 타입이나 필 오프 타입의 마스크팩은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 속 피지를 조절하거나 모공 수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바캉스 이후 늘어난 모공을 관리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 피부 진정 다음은 묵은 각질 제거
여름에는 땀과 피지가 먼지와 뒤엉켜 모공을 막기 쉽고, 그로 인해 각질이 더 쉽게 쌓인다. 각질을 제때 관리하지 못하면 트러블이 생기거나 스킨케어 제품이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여름휴가 내내 묵은 각질을 벗겨내야 할 때다.

여름의 특권인 태닝. 하지만 어깨, 등과 같이 표면이 넓은 바디 피부는 장시간 노출될 경우 얼굴에 비해 피부가 더욱 벗겨지기 쉽다. 이를 억지로 떼어내거나 벗겨내면 피부에 더욱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보습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면서 자연스럽게 탈락시키는 것이 좋다.

모공 속 잔여물과 노폐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클렌징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