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주 정부로부터 ‘캘리포니아주 프리스쿨 프로그램’(CSPP) 인가를 받은 ‘레인보우 프리스쿨’이 종일반과 반나절반을 대상으로 교육비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CSPP는 맞벌이 부부나 부모 중 한 명이 주정부가 지정한 소득 기준에 부합하면서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경제적 이유로 프리스쿨에 보내지 못할 때, 민간 운영 프리스쿨에 주정부가 수강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CSPP는 교사 1명당 12명인 일반 프리스쿨과 다르게 8명으로 제한되고, 반드시 교사자격증을 취득한 교사만이 아이들을 가르칠 수 있도록 조치해 수준이 매우 높다.
특히 CSPP는 가주 전체 어린이 학교 중 67곳만이 선정될 정도로 철저히 관리된다.
학부모는 재직이나 재학증명서, 주소증명서, 소득증명서(세금보고) 등을 준비해야 한다.
21년 교육 경력을 소유한 유니스 이 디렉터가 운영하는 레인보우 프리스쿨은 AA/BA 학위 이상의 유아교육 퍼밋 소지자를 교사로 두고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3~4세 아동 중심의 놀이를 이용한 여러 가지 창의성 발달 교육과 연령별 아동발달평가를 시행하며 특별활동으로 발레, 체육, 피아노, 뮤지컬, 필드 트립도 진행한다.
종일반은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6시30분까지이고 반나절반은 오전반(오전 8시~오후 12시)과 오후반(오후 12시30분~오후 4시30분)으로 나눠서 운영되며 식사도 제공된다.
레인보우 프리스쿨 관계자는 “레인보우 프리스쿨은 훌륭한 시설, 최고수준의 교사진을 확보해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며 “자라라는 꿈나무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소: 938 S. Menlo Ave. LA
▲전화: (213)389-1155
▲웹사이트: www.Rainbowcs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