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남산당 한의원, 침과 한약으로 요통을 근본적으로 치료

2016-05-26 (목) 11:43:27
크게 작게
남산당 한의원, 침과 한약으로 요통을 근본적으로 치료
대부분의 요통은 요부[요추4-5번]에서 꼬리뼈 부위까지의 동통이 발생한 증상이다.요통은 십중팔구 양허 증[허냉자]에서 발생하며 과민성 장증후군을 보유한 분들에게서 많이 발생된다.

만성으로 발생되는 요통은 대부분 어혈이 원인이며, 갑자기 발생한 요통은 스트레스성과 외감성 요통이다.최근 방문한 요통 환자는 별다른 충격없이 6개월 전부터 상반신을 꾸부릴 수 없이 아프고, 잠잘 때도 마음 놓고 돌아누울 수 없어 매우 불편하다고 하였다.

일반적으로 한쪽부위 쪽으로 치우친 요통은 한 두 번의 침 치료로 쉽게 회복되나 허리 전체가 아프고 만성화 된 요통은 양기가 허하여 발생 된 것이라 침 치료로만으로 회복이 어려워 한약을 처방하여 3일분을 지어 두 첩 다려 먹었는데 통증이 감쪽같이 사라졌다고 한다.


요통은 대개 허리 근육 긴장과 혈관계의 흐름 장애로 발생된다. 만성적으로 회복되지 않고 전체 요부가 지속적 경직으로 통증을 일으키는 것은 복부내의 장에 만성 적으로 긴장이 쌓여 있어 등 근육을 압박하면서 발생된 요통이다.

따라서 김용훈 원장은 요통은 침치료로 직효를 볼 수 있으며 만성 상습성일 때는 한약으로 그 원인에 따라 처방하여 근본적 치료를 해야 한다고 전한다.

주소: 1707 W Olympic Blvd. Los Angeles CA 900015
문의: (213)487-9333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